★연령대별 주요 매체 이용률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5.09
조회수 574



타겟 연령을 알면서, 주요 매체를 모른다면

광고 예산은 흩어집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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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시작은

우리 고객이 어디에 있는지를 아는 것입니다.



연령대별로 주로 이용하는 디지털 매체

2025년 기준으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내용이 궁금하다면 확인하세요!

Q1. 우리 타겟을 어떤 미디어에서 만날 수 있을까?

Q2. 상품별(DA, 동영상 등) 주목도는 어떻게 다를까?

Q3. 우리 타겟은 어떤 플랫폼에서 숏폼을 볼까?





10

여가부터 학습까지 다양한 활동에 디지털 활용

동영상 미디어에 큰 파급력 > 분석

주 이용 포털사이트: 네이버(88%), (85%), (22%)구글다음

주 이용 SNS: 인스타(81%), X(40%), (28%)네이버 블로그

광고 상품별 주목도: DA(SNS ), (SNS ), (피드광고동영상피드광고숏폼정보성)


20

전 연령대 중 인터넷 이용 시간이 가장 높은 세대

트렌드에 민감하며 콘텐츠 공유를 즐김

주 이용 포털사이트: 네이버(95%), 구글(74%), 다음(22%)

주 이용 SNS: 인스타(81%), 네이버 블로그(44%), X(36%)

광고 상품별 주목도: DA(네이티브), 동영상(인스트림), 숏폼(정보성)


30

OTT 이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

주 이용 포털사이트: 네이버(95%), 구글(68%), 다음(35%)

주 이용 SNS: 인스타(78%), 네이버 블로그(45%), 페이스북(21%)

OTT 이용률: 넷플릭스(87%), 쿠팡플레이(46%), 티빙(37%)


40

나와 가족을 위해 소비하는 40

주 이용 포털사이트: 네이버(95%), 구글(64%), 다음(46%)

주 이용 SNS: 인스타(59%), 네이버 블로그(45%), 틱톡(19%)

OTT 이용률: 넷플릭스(80%), 쿠팡플레이(41%), 티빙(30%)


50

TV의 영향력이 여전히 높지만, 디지털 미디어 이용률 점차 증가

가장 많은 인구 비중을 차지하는 세대이자 높은 경제력을 지닌 타겟

주 이용 포털사이트: 네이버(96%), 구글(58%), 다음(57%)

주 이용 SNS: 인스타(47%), 네이버 블로그(39%), 카카오스토리(31%)

주 이용 커뮤니티: 네이버카페(54%), 다음카페(34%), 당근(26%)



Q. 자세한 문의가 필요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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