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뷰티업종 네이버 필수 세팅 전략
그 두번째 내용으로 가져왔습니다.
우선 저번 글에서 이야기 했던
문제점과 개선점을 먼저
이야기 하겠습니다.
문제점
- 효율성이 떨어지는 지면의 필터링이 없는 무작위 노출
- PC와 MO의 분리가 되어 있지 않아서 세분화된 입찰가 설정 X
- 단순 단일 상품 키워드 하나로 운영되고 있어서 다양한 키워드에 노출되지 않음
- 캠페인 하나에 모든 그룹의 상품이 다 들어가 있어서 정렬 X
- 후킹성 없는 제품 소재로 인해 클릭률 미비
- 확장소재의 A/B 테스트 진행 X
개선점
- 전환 데이터 분석 후 전환되지 않는 비효율 소재 OFF
- PC와 MO의 분리를 통하여 세분화된 입찰가 조절
- 키워드 발굴을 통하여 효율 키워드 발굴
- 제품별 캠페인 분리를 통하여 세세한 운영
- 클릭률이 높은 소재 사용을 통해서 클릭률 개선
- 확장소재를 통한 A/B 테스트로 클릭률 개선
우선
PC와 MO의 분리를 통하여 입찰가를 세분화 해서 조절 하였습니다.
그 후에는 다차원보고서를 통한 데이터 분석으로
실질적인 판매가 이루어지는 지면과 이루어지지 않는 지면을 찾아냈고,
후킹성 강한 확장소재 문구로 클릭률을 상승시켰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관련 키워드의 추가로
새롭게 노출반경을 확대시키며 매출 성장 가능성을 늘렸습니다.
그 결과로
이전 달의 ROAS 81.55% 에서
138.34%로 56.7% 상승 하였습니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매일매일 체크하는
입찰가와 노출지면 분석을 통하여
최적의 ROAS를 위해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단계별 성장을 통하여
매 달 매출이 상승하는
우상향 곡선을 이루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네이버 광고 세팅 관련 내용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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