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 분들이 헷갈리면 안되는 ROAS 와 ROI 차이
AMPM글로벌 수습생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광고주 분들이 절대 헷갈리시면 안되는 ROAS 와 ROI 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ROI (RETURN ON INVESTMENT)
'로이' 는 다양한 상품을 다양한 광고 매체에 광고한 후 전반적인 효율을 분석하는 지표이며
투자비용을 계산해 예산을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정확한 수치값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ROI 공식 = 이익 ( 매출액 - 비용 ) / 투자비용 x 100(%)
어느 광고에 투자된 비용이 500만원이고 매출액(수익)과 비용을 빼서 계산된 총이익이 1000만원이라고 할 때
1000 / 500 X 100(%) 로 계산하여 ROI가 200% 라고 할 수 있습니다.
ROAS (RETURN ON AD SPEND)
'로아스' 는 한 상품을 각기 다른 매체에 광고해보고 적합한 매체를 고를 때 적합한 지표이며
진행한 광고가 얼마나 많은 매출을 주는지 어떤 광고 매체가 효과적으로 좋은 지 파악하기 용이합니다.
마케팅 ROAS 공식 = 매출액 / 투자비용 x 100 (%)
어느 프로모션에 투자된 비용이 1000 만원이고 매출액(수익)이 3000 만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3000 / 1000 X 100(%) 로 계산하여 ROAS가 300%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ROI 와 ROAS 는 서로 비슷하면서도 확연한 차이점이 있는데요
둘의 차이를 쉽게 정리 하자면
ROI = 투자 대비 이익
ROAS = 광고비용 대비 수익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광고주분들이 이러한 차이를 헷갈리지 마시고 언제나 저희 AMPM 글로벌을 통해 최고의 성과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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