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분들에게 필수적인 GDN 설명드릴게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광고주님 ! ROAS 와 ROI , GFA 다음으로 이제 GDN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잘 모르시는 광고주 분들을 위해 자세히 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 !!
GDN ( Google Display Network) 이란 ??
구글 애즈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배너 형식의 광고 이며 , 일반적으로 Google과 구글 파트너사이트인 GDN에 노출이 됩니다.
출처 : 아이엔마케팅
위 이미지처럼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어 소비자들의 도달률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GDN 은 크게 3가지 종류로 구분 지을 수 있는데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텍스트, 이미지, 로고 등 기본 요소만 업로드하면, 구글이 자동으로 다양한 광고 형식과 크기로 조합해서 노출해주는 광고
출처 : 아이엔마케팅
특징 : 다양한 기기 및 사이트에 자동 최적화 와 제작이 간편 하며 모든 GDN 영역 에 노출
가장 광고주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광고 !!
이미지 광고
광고주분들이 만든 배너 디자인 파일을 직접 업로드 해서 사용하는 광고
출처 : 아이엔마케팅
특징 : 브랜드 정체성을 세밀하게 반영 가능 하며 다양한 사이즈의 배너를 직접 만들어야함
Gmail 광고
Gmail 의 ' 프로모션 ' 탭 상단에 광고형식으로 노출되며 클릭시 이메일처럼 열리는 형식 광고
특징 : 메일 형태로 구성되어 친숙하며 관심사 기반으로 타겟팅 가능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비용
기본적으로 클릭이 발생할 때만 과금되는 CPC (클릭당 비용) 방식이며 광고 계정에 예산 충전 후 클릭 발생 시 소진됩니다.
이러한 광고 비용 구조 때문에 광고주분들이 낮은 비용으로도 진입할 수 있으며 성과 기반 과금이기 때문에 낭비 없는 지출이 가능 합니다.
이렇게 GDN 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