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생명주기
작성자 김지훈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7
"제품 생명주기" (이)란?
제품 수명 주기는 제품이 개발기,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의 5개 단계를 거치는 것을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제품 수명 주기는 제품 콘셉트가 정립된 시점부터 종국에는 제품이 시장에서 사라질 때까지의 과정입니다.
제품 수명 주기에 따라 각 단계에 맞는 의사 결정 및 전략 개발이 필요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제품 수명 주기를 사용하여 각 단계에 맞게 마케팅 메시징을 맞춤화하고, 관리자는 제품 수명 주기를 사용하여 가격, 신규 시장 진출, 포장 디자인 등의 전략적 결정을 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