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vs 기능성 표시식품 구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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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예원 마케터
2023-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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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GLOBAL 유예원 마케터입니다.


건강기능식품 광고, 식품표시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많이들 적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기식 광고주님들은 제품을 판매하고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먼저 인지하고 계시면 좋을 거 같아서 이렇게 인사 드립니다 ㅎㅎ



지난 5-6월 간, 부당 광고 위반 여부를 단속한 결과, 11%가 넘어가는 표시 위반 사례가 적발되었다고 합니다.


2020년 기능성 표시식품 제도가 도입되었고, 관련 제품 판매도 급증함에 따라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하거나 혼동시키는 부당광고 등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실시되었는데요!


주요 위반 내용은 

기능성 표시식품임에도 사전에 자율심의를 받지 않은 광고(22건, 81.5%)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시키는 광고(5건, 18.5%) 이였다고 합니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피해 예방과 건전한 온라인 유통환경 조성을 위해 단속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동시에, 온라인 판매업체와 플랫폼업체가 자율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고 합니다.




광고를 집행하기 이전에 앞서, 우리 브랜드는 모두 잘 지키고 있는지 꼭 점검하여

광고 계정 비활성화 및 온라인 판매 중지 이슈가 없도록 미리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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