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로 경쟁사 이기는 마케팅 전략 - 1탄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08.09
조회수 987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많은 광고를 집행하면서 네이버,메타 같은 매체도 중요하지만

구글 광고에 대해서도 많은 문의가 있었는데요!


오늘 인사이트를 통해 구글 검색광고의 기초부터

구글 검색광고에 대한 꿀팁까지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




출처 : Google Ads



Q : 네이버 vs 구글!?


구글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시는 광고주분이시라면,

아마 높은 확률로 네이버 검색광고는 집행중이실 것 같아요.

그래서 네이버에서 형성한 캠페인을 그대로

구글에 적용시키면 되는거 아닌가? 라고 말씀해주십니다



정답은 NO!



아닙니다, 네이버와 구글은 엄연히 다른 매체로

표면적으로 비슷하게 보여도 시스템 자체가 다릅니다!






출처 : Google Ads



1.캠페인 생성


구글 검색광고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1.판매


상품의 구매를 전환 목표로 할 때,

판매하는 상품의 ROAS가 기준인 EC업종


1-2.리드


액션을 유도해서 전환과정을 시작할 때

많은 상담문의량과 DB단가 절감이 중요한 DB업종


1-3.웹사이트 트래픽


잠재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할 때

웹사이트 유입을 늘려 CTR을 개선하고 싶을 때




광고를 집행하시는 목표에 따라

캠페인을 나누어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캠페인을 설정하셨다면,

그 다음 캠페인의 전환목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구글광고의 기초, 캠페인 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인사이트에 담아내지 못했던

구글광고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에게

편하게 문의주시면 자세하게 컨설팅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예진AE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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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분석 전략가 퍼포먼스 마케터

광고성과는 데이터 분석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어떤 곳에서 문제가 있는지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찾아 빠르게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광고주님과 함께 동방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크기에,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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