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로 경쟁사 이기는 마케팅 전략 - 1탄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많은 광고를 집행하면서 네이버,메타 같은 매체도 중요하지만
구글 광고에 대해서도 많은 문의가 있었는데요!
오늘 인사이트를 통해 구글 검색광고의 기초부터
구글 검색광고에 대한 꿀팁까지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
출처 : Google Ads
Q : 네이버 vs 구글!?
구글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시는 광고주분이시라면,
아마 높은 확률로 네이버 검색광고는 집행중이실 것 같아요.
그래서 네이버에서 형성한 캠페인을 그대로
구글에 적용시키면 되는거 아닌가? 라고 말씀해주십니다
정답은 NO!
아닙니다, 네이버와 구글은 엄연히 다른 매체로
표면적으로 비슷하게 보여도 시스템 자체가 다릅니다!
출처 : Google Ads
1.캠페인 생성
구글 검색광고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1.판매
상품의 구매를 전환 목표로 할 때,
판매하는 상품의 ROAS가 기준인 EC업종
1-2.리드
액션을 유도해서 전환과정을 시작할 때
많은 상담문의량과 DB단가 절감이 중요한 DB업종
1-3.웹사이트 트래픽
잠재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할 때
웹사이트 유입을 늘려 CTR을 개선하고 싶을 때
광고를 집행하시는 목표에 따라
캠페인을 나누어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캠페인을 설정하셨다면,
그 다음 캠페인의 전환목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구글광고의 기초, 캠페인 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인사이트에 담아내지 못했던
구글광고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에게
편하게 문의주시면 자세하게 컨설팅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예진AE 작성한 인사이트 더보기
신규고객 vs 기존고객 두마리 토끼 모두 잡는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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