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 타겟팅은 어떻게 가능할까?

작성자 신나라
작성일 2024.09.20
조회수 474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4팀 신나라입니다.



오늘은 SNS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출퇴근길 혹은 잠에 들기 전 많이 접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메타)에서도 광고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SNS광고는 쉽게 접할 수 있고 다양한 광고가 많아서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소재도 중요하지만 관심있어 할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 또한 중요하기때문에 타겟팅에 대해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메타의 타겟팅의 경우 논타겟팅, 관심사타겟팅. 리타겟팅, 유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논타겟팅이란 연령이나 성별등을 고정 하지 않아도 되는 광고를 진행하거나, 광고의 타겟층을 더 자세히 알고 싶을 때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심사타겟이란 특정 카테고리에 셋팅이 가능한데 예를 들면 반지의 경우에는 쇼핑, 악세사리 등에 설정이 가능합니다.


리타겟팅이란 홈페이지에서 특정 행동을 한 타겟들에게 타겟을 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홈페이지에서 관심 있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두거나 회원가입을 하는 등의  행동을 한 타겟들에게 설정이 가능해서 해당 행동을 한 타겟에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리타겟팅은 스크립트의 유형인 픽셀을 설치하고 픽셀을 통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유사타겟팅의 경우 설정한 타겟과 유사한 집단에게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메타의 경우 타겟팅을 설정하고 그에 맞는 광고가 노출이 된다면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4팀 신나라였습니다.













댓글

0

전화문의
02-6049-1182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