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의원 구해줘 닥터즈 !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9.20
조회수 521
안녕하세요 정원준 AE입니다
병원 의원을 운영하면서 마케팅을 하려고 보니 다른 온라인 마케팅보다
까다로운 병의원 마케팅 전략 ! 어떻게 세워야 할까요?
각종 심의필 때문에 어려운 병의원의 핵심전략은 다름아닌 키워드 발굴입니다 !
대부분의 병의원들이 지역명과 진료과목 그리고 '잘하는 곳' 과
같은 접미사를 붙여서 세부키워드를 만드시는데 이것만으로는 많은 노출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럼 어떤 아이디어를 얻어야 할까요?
의료기관에 방문 전 소비자들의 행동패턴을 분석하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증상/질병에 대한 정보를 포탈사이트에 검색을 한 후에 병의원을 검색하곤 합니다.
증상 -> 병 -> 병원 순의 검색이 이뤄지기 때문에
값비싼 키워드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증상과 병에서 잠재고객을 얻어와야 하겠죠.
우리 병원의 주요 고객들이 어떤 증상과 병명으로 찾아오는지를 알아봐서 유효 타겟에게 접근해야 합니다.
지역, 진료과, 증상, 병명 등의 키워드 들을 나열해놓고 수술이나 기타 키워드( 후기, 가격 등) 를
조합을 해서 무수히 많은 키워드를 발굴하는게 전환값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여러 키워드들과 타겟으로 광고를 돌려보신 후에
시간대별로 전환이 잘 일어나는 구간을 찾아서 유동적 입찰을 하는것도 전략입니다.
또한, 병원의 인지도를 높이고 싶다 하시면 병원명을 통한
브랜드 검색광고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굳건한 입지를 다질 수 있겠죠
다음 시간에는 더 자세한 병의원 전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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