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광고 대 파워링크-나한테 필요한것은?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12.30
조회수 64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2팀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쇼핑광고와파워링크를비교해보겠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양대산맥이있죠?

바로파워링크와쇼핑광고입니다.

둘중에뭘해야하는지고민하시는분들을위해

파워링크와쇼핑광고의특징과장점을정리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1. 파워링크

쇼핑광고대비파워링크의장점은 확장소재를다양하게쓸수있다는점입니다

저번시간에올린소재!에서

14가지의확장소재를모두정리해드렸는데요,

업종, 마케팅목표, 프로모션등에따라원하는확장소재를전략적으로이용할수있습니다.

랜딩페이지를다양하게설정할수있고, 예약하기, 전화걸기등의액션을유도할수도있죠

두번째는키워드를직접등록할수있다는점입니다.

내가광고를노출시키고싶은키워드를지정하여 등록할수있다는점이쇼핑광고와의차이점이죠.

또한키워드에대해서하나하나입찰가를설정할수있고,

상위노출하기위한입찰가가얼마인지도알수있습니다.

때문에다른건입찰가가낮아도내가꼭노출시키고싶은키워드는

입찰가를높게설정하여상위노출을유지할수있죠

또한파워링크는통합검색상에서만노출되는것이아니라지면이더많습니다.

블로그, 카페등네이버서비스내지면과파트너 지면에파워링크광고가노출될수있습니다.

2. 쇼핑광고

쇼핑광고는파워링크와로직이다릅니다

내가노출시키고싶은키워드를직접지정할수가없죠.

다만키워드에걸리게끔세팅을해주는것뿐입니다.

제품명, 이미지명, 카테고리등에원하는키워드를기재하여검색이되게끔해줘야합니다.

입찰가도직접세팅을하고광고를운영해보기전에는알기힘듭니다.

파워링크대비쇼핑광고의장점이라하면

쇼핑광고는자연검색결과와같이보인다는것입니다.

파워링크의지면은광고끼리만모여있기때문에

소비자가광고에대한거부감이있을시무시하고지나칠수있지만

쇼핑검색은자연검색결과상위, 또는사이사이에노출이되기때문에자연스럽게눈에띌수있습니다.


그렇다면어떨때파워링크가더좋고, 어떨때쇼핑광고가더좋을까요?


만약에우리브랜드가경쟁사대비가격경쟁력이떨어진다 -> 파워링크

쇼핑광고는기본적으로‘네이버가격비교’라는지면에서

타사의제품과가격이고스란히같이비교되는형태로노출이됩니다

가격경쟁력이떨어진다면파워링크에서후킹요소를통해일단유입을시킨후

자사사이트내에서탐색을하게끔유도하는게유리합니다

우리브랜드가신규브랜드다 -> 경우에따라다르지만 스마트스토어라면쇼핑광고가유리할수있습니다

네이버는똑같은조건이면스마트스토어에게가산점을주기때문입니다

하지만신규브랜드의경우리뷰와찜수가없기때문에이부분은불리할수있습니다.

파워링크 OR 쇼핑검색세팅에대해상담이필요하시면

하단연락처로편하게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김상현AE가 답

ROAS 5,000%이상 성공레퍼런스 보유.
지금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연락주세요.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전화문의
02-6049-1182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