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이렇게 관리받고 계시죠?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5.03.28
조회수 6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 입니다.



혹시 내가 지금 이용하고 있는 대행사가 뭔가 해주긴 한데, 리나 성과개선에 관해 계정 운영을 잘해주고 있는건가?

잘 모르겠다 라고 생각이 드시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통해 간단히! 체크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네이버 검색광고에 맞춘 체크리스트 이며, 기본적인 관리사항도 포함된 내용임을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1. 광고 성과 관리

☐ 광고 성과 보고서를 주기적으로 제공하는가? (주 1회 또는 월 1회 이상)
☐ 광고비 대비 ROAS(광고 수익률) 또는 CPA(전환당 비용) 목표를 설정하고 관리하는가?
☐ 클릭률(CTR), 전환율(CVR), 노출수, 클릭수 등의 주요 지표를 분석하여 개선안을 제시하는가?


2. 키워드 및 광고 최적화, 전략개선

☐ 핵심 키워드 및 제외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는가?
☐ 트렌드 변화에 따라 키워드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가?
☐ 브랜드 키워드, 제품 키워드, 카테고리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구분하여 운영하는가?
☐ 주, 월마다 인사이트를 가지고 광고 전략을 구분하여 운영하는가?

☐ 상품명, 이미지, 상세설명 등을 광고 최적화 및 소구점에 맞게 관리하는가?

☐ 광고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A/B 테스트를 진행하는가? (예: 광고 문구, 키워드, 이미지 등)
☐ 계절성, 프로모션, 이벤트 기간에 맞춰 광고 전략을 조정하는가?


3. 광고 예산 운영

☐ 예산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있는가? (낭비 없이 성과 중심으로 운영)
☐ 성과가 좋은 키워드나 상품군에 예산을 집중하는가?
☐ 광고비 초과 사용이나 비효율적인 집행 없이 계획적으로 운영하는가?


4. 커뮤니케이션 및 피드백

☐ 대행사가 광고 운영 방향과 개선안을 명확하게 설명하는가?
☐ 문의 시 빠르고 정확한 응대를 해주는가?
☐ 실시간 광고 성과를 투명하게 공유하는가?
☐ 광고 운영에 대한 제안(예: 신규 캠페인, 예산 조정 등)을 주도적으로 하는가?


5. 경쟁사 분석 및 시장 트렌드 반영

☐ 경쟁사의 광고 운영 현황을 분석하고 대응 전략을 제안하는가?
☐ 검색 트렌드 변화에 맞춰 광고 키워드를 조정하는가?
☐ 업계 트렌드 및 시즌별 변화를 반영하여 광고를 최적화하는가?




실제적으로 제가 관리하는 방법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았습니다 :)


전체 합산하여 최소 11개 이상이 되지않는다면 관리를 전혀 못 받고 계신 계정일 수 있으니

한번 체크 해보시고, 다른 대행사로 한번 바꿔서 운영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관련해서 더 자세한 관리 내용을 알고싶으시다면, 아래의 상담하기를 통해 무료로 컨설팅 가능하니 

단 컨설팅으로 전환 매출액 상승, ROAS 증대와 같은 성과 개선을 달성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저의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도 더 다채롭고 유익한 콘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 AMPM글로벌 박현지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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