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을 올리는 SNS 타겟팅 Tip.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3.12
조회수 978

안녕하세요 AMPM 1:1 밀착형 마케터 박현지 입니다.



다들 타겟팅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선 꼭 필요한 설정인데 이 부분을 놓쳐 전혀 접점 없는 타겟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사례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즉, 전환 대상이 아닌 소비자에게 광고가 전달 되는건 광고비 누수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죠.

하나의 예시로 여성 전용 생필품을 아무리 남성 소비자에게 광고를 노출 시켜봤자 원하는 KPI 성과를 보지 못 할 겁니다.

주 구매 고객이 아니기 때문이죠.


이렇듯 중요한 타겟팅을 제대로 세팅하는 법 아시나요?

요즘 머신 러닝을 통해 효율적으로 타겟팅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어떤 타겟팅 방법인지, 왜 이 세팅의 ROAS가 높은지 가장 효율좋은 타겟팅 2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논타겟팅 입니다.


이름으로 유추도 가능한 논타겟팅은 말 그대로 타겟 설정 없이 콘텐츠만 등록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타겟팅 방법입니다.


앞서, 타겟팅의 중요성을 설명 드렸는데 갑자기 타겟팅을 설정 안 하는 세팅이 가장 효율적이라니 의아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논타겟팅은 알고리즘 데이터를 활용하여 직접 타겟들을 찾아가며 광고를 확장시켜나갑니다.


머신러닝을 통해 더 효율적인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 최적화에 가장 능률이 좋은 타겟팅 방법인거죠!



어드밴티지 타겟


어드밴티지 타겟은 마찬가지로 머신러닝을 활용한 타겟 옵션 입니다.


타겟 추천을 공유하며 프로필과 일치하는 타겟을 최우선순위로 광고를 집행하는 타겟팅 방법으로


위치 설정과 소재 세팅만으로 이루어져 비교적 간편합니다.


물론 비교 데이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비교적 예산의 여유가 있다면 사용하시기에 용이합니다. 



머신러닝 기반 타겟팅은 노출 위치 확장에서 이점을 가지고 있고 확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때문에

기존의 캠페인보다 좀 더 간편하고 최적화된 논타겟팅, 어드밴티지 타겟을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혹은 앞서 말한 두 타겟팅 이외의 설정 세팅에도 관심이 있는데 도움이 필요하다 하시면

아래의 상담 문의를 통해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