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모르면 Meta 쓰신다고 말하면 안됩니다!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3.13
조회수 895

안녕하세요 AMPM 1:1 밀착형 마케터 박현지 입니다 :)



ep. 마케팅의 기본. Meta 특징 파해 치기!



다양한 마케팅 세팅을 제공해드리기 앞서 매체별 특징은 어떠한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

지피지기 백전백승! 나를 알고 공략할 대상을 알면 경쟁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기초를 아는 게 중요한데

기본적으로 내가 세팅할 매체의 장점이나 운영 방식, 광고 상품엔 뭐가 있는지 알아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소셜 미디어의 대표 주자 Meta를 가져왔습니다.

   

 * 다들 어떨 때 Meta를 사용하시나요?


보통 자기 전, 점심시간, 출퇴근 시간 등 쉬는 시간에 사용을 많이 하시죠?

그만큼 Meta를 사용하시는 소비자들은 마음이 편안한 상태로 접속을 하기 때문에 타 광고 매체보다 전환이 높은 편입니다.


우스갯소리로 마음이 열린 만큼 지갑도 열리는 것 같은 느낌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모바일 사용자가 주를 이루는 Meta의 경우  모바일에 최적화된 소재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 입니다.


 늘 보던 친구와 유명 페이지 콘텐츠 사이에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이 가능한 네이티브 광고 노출이 가능하여

보는 소비자들의 피로도를 낮추며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광고를 진행할 수도 있죠.


또한, 다양한 유저의 데이터를 통해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최적화 타겟팅 광고도 가능합니다. 

이렇듯 장점이 많은 Meta는 꼭 빠져서는 안될 마케팅 방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Meta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자 포인트 ?


 


일방적인 전달의 의미로 쓰이는 미디어와 달리 소셜 미디어는 상호 소통의 관계

소비자들과 직접 컨택하며 브랜드를 알리거나 제품·서비스를 판매합니다.

이렇듯 관계성을 의미하는 소셜'social' 이란 것부터 소비자들과의 소통에 중심을 두는 게 포인트 입니다. 


아마 자체적으로 마케팅을 하려고 하면 이미 이것저것 신경 쓰실 게 많으셔서

소통형 콘텐츠를 만들며 지속적으로 사업체 운영과 병행하기에는 다소 어려우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고민들을 타파해줄 전문가인 저, 박현지 마케터는 어떠세요?


MZ들의 대표 아이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누구보다 트랜드 하게 잘 다룰 수 있는

소통 전문 밀착형 마케터인 저와 함께 성과 내실 광고주님을 모십니다 :)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문의 주시려면 아래의  상담을 통해 진행해드릴 수 있으니 편히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마케팅의 기본. Meta 광고 운영 방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