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곳에서도 무조건 되는 소재 활용법
안녕하세요 AMPM 1:1 밀착형 마케터 박현지 입니다 :)
ep. 소재 활용편
오늘은 광고의 목적 노출!이 될 때 중요한 소재에 대해 가져왔습니다.
어떻게 쓰냐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하고자 하는 게 무엇인가 고민 해보고 다양하게 소재를 활용 해보는 게 좋답니다.
그래서 많은 마케터 분들이 A/B 테스트를 하며 소재 데이터를 수집하며 전략을 수정하기도 하죠.
하지만 읽어도 잘 모르겠고~ 일단 해보고는 싶은데 간단한 거 없나? 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것만 안다면 누구나! 어느 분야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소재 활용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중요한 포인트 무한 강조
한마디로 강조하고자 하는 것을 소재 제목+설명+확장 소재 유형들에 각각 다~ 넣어주는 겁니다.
만약 자사에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면
소재 제목: OO 브랜드 전제품 10% 할인 설명에도 할인 프로모션을 강조하고소비자들이 클릭을 하고
웹페이지로 넘어갔을 때에도 배너에 10%할인 이벤트라고 강조해두면 반복 노출로 인해 무의식적으로 자사 제품이나, 브랜드명을
기억하진 못해도 '할인 이벤트'를 하는 곳이라고 강력하게 광고를 인지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당장 소비자가 구매 하지 않더라도 이후 '아 저번에 할인 프로모션 했던데 아직도 하려나?' 하고 자연스러운 리타겟팅이 될 수도 있죠.
그러고 한번 더 검색하여 들어오게 되면 유입수가 높아지고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각인 시키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복 노출 전략은 사람들의 심리를 꿰뚫는 방법입니다. 개개인은 자신의 선호가 자의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환경에 의한 결과가 비중이 높습니다.
이렇듯 각인을 목표로 하겠다고 하시면 이 전략을 기반으로 소재 테스트를 해보셔도 좋습니다.
*최대한 겹치지않는 다량의 정보 주입
네이버는 클릭당 금액이 측정 되는 CPC 과금 방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클릭을 하지 않으면 광고 비용이 소진되지 않는 거죠.
때문에, 전략적으로 광고비를 쓰기 위해 소재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개 해드리는 소재 활용법은 사용되는 소재들을 단 하나도 겹치는 것 없이 넣는 방법으로
ex) 소재: 23년도 매출 1등
추가 제목: 후드티 8컬러
홍보 문구: 3월 한달간만 세일
서브 링크: 후드티 종류로 세팅
가격 링크: 우리 브랜드에서 잘 나가는 후드티 3개의 가격 등...
클릭 되기 전에 한번에 모든 정보를 보여드리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니즈가 일치하는 소비자들만 클릭을 하기 되기 때문에, 유입이 됐을 때 이탈률이 낮습니다.
어쩌면 위 방법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소재 활용법이라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달라 필요에 따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마케팅을 처음 하시는 사장님들도 아시기 편하게 준비를 해봤는데요! 이외에도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소통 전문 밀착형 마케터인 저에게 문의 주시면 됩니다. 하단 상담을 통해 편히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