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만 알면 마케팅 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 마케터 박현지 입니다.
검색 광고 마지막 편인 키워드 설정 및 소재 만들기 입니다 :)
오늘은 마지막인 만큼 전체적인 절차를 설명해드리고, 중요하지만 검색 광고에 대해 잘 모르시는 대행사나 사장님께서
실수하시는 빠져선 안될 확장 소재에 대해서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광고만들기& 비즈머니 충전
광고 그룹에서 운영할 키워드를 세팅하는 단계로, 검색했을 때 노출될 수 있는 키워드를 맞춰 설정하는 겁니다.
키워드 기준 연관 키워드는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한 키워드를 추천해줍니다.
그 중 추가하고 싶은 걸 하면 되는데 PC.MO로 나눴으니 월간 검색수를 비교하며 설정하는 게 좋지만,
이 페이지를 벗어나 키워드 도구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통해 선별된 키워드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광고 그룹 기준 연관 키워드는 등록 URL 광고 그룹을 기준으로 연관 검색어를 추출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고 난 뒤 성과를 지속적으로 보시다 수정할 게 있으시면 추후 유동적으로 키워드를 추가하고 빼실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는 자사명, 판매하는 제품 서비스에 관련한 분류를 하며 다수의 광고 그룹을 나누는 게 좋습니다~
광고 그룹의 목표 없이 하나의 광고 그룹에 몰아서 키워드를 설정 하면 나중에 어느 키워드로 소비자들이 유입 되었는지 등
관련된 데이터를 보기가 힘듭니다. 한 마디로 지속적인 관리가 어렵기에 광고 그룹을 세분화해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선택한 키워드 하단의 추가 실적 예상하기를 클릭하면 선택한 키워드를 모두 추가 했을 때 예상되는 클릭수와 비용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소재 만들기는 키워드를 검색 했을 때 제목이나 설명 홈페이지가 그대로 노출되는 가게의 간판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홍보 포인트를 살려 입력을 하면 좋겠죠? 개인적으론 제목에는 자사명을 적어주는 것이 좋다 생각합니다.
가게 이름을 알아야 다시 찾기 편하니까요. 소재는 개인이 목표하는 홍보 포인트와 제품 서비스의 특징이 다르니 요점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광고의 경우 비즈머니가 충전이 돼야 만들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충전을 미리 해두시는 걸 추천하지만 소재 작성 후 아래의 비즈머니 충전을 통해
충전을 완료하면 드디어 기본적인 검색 광고!가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끝난다면 마지막 3탄을 쓰는 의미는 없겠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지금 만든 건 뼈대일 뿐,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
광고 만들기에서 없었던 확장소재를 쓸 수 있는데, 이 확장 소재는 생각보다 많이 중요합니다!
뼈를 만들었다면 살을 붙여야 하는 게 순서이지 않습니까? 살은 확장 소재로 붙이는 것이죠. 파워 링크 내에서 이미지와 다양한 클릭 버튼이
존재하는 파워 링크 광고가 있는 반면, 그냥 제목과 설명 홈페이지만 덩그러니 있는 파워 링크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게 바로 확장소재의 차이 입니다. 이미지를 넣고 가격 링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먼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인데
이는, 유입 시 이탈률을 낮추게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가게의 간판과 메뉴판을 보고 뭘 먹고 살지 정확한 구매의 목표가 있는 고객들만
들어오게 되니 이탈률이 낮은 거죠.
반대로, 확장소재를 잘 넣지 않은 경우에는 이탈률이 높고 전환이 낮으니 광고비 누수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이 확장 소재는 캠페인-설정했던 광고 그룹을 클릭하여 확장 소재에서 등록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DB업종이라면 전화번호를 노출 시키는 게 좋으실 거고 반대로 EC업종의 경우 타사보다 가격적인 경쟁력이 있는 업체라면 가격 링크를 노출하는 등
업종별, 프로모션별, 다 상이하게 목적을 가지고 확장 소재를 생성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 개별 확장 소재는 등록할 수 있는 갯수의 제한이 있어
초기에는 확장소재를 여러가지 써보며 테스트 해서 등록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아까 전 예시로 들었던 향수 업체라면 향 종류별로 묶어서 서브 링크를 달아 놓을 수도 있겠죠?
이렇듯 활용도가 다양한 확장 소재는 꼭 써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공짜로 주는 가게 장식품을 안 쓰긴 아깝지 않나요 ㅎㅎ
마지막 검색광고 파워링크편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한 취지는 검색 광고가 뭔지도 모르고 살았던 분들을 위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작게 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알려드린 정보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광고 컨설팅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소통 전문 밀착형 마케터인 저, 박현지에게 문의 주시면 됩니다.
하단 상담을 통해 편히 찾아주시면 됩니다 :)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