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과 전환 뭐부터 해야 할까?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3.27
조회수 167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 마케터 박현지 입니다.


브랜딩? 전환? 둘 다 물론 중요하지만 둘 중 하나가 먼저일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간략하고 명확하게 집고 넘어가드리겠습니다!



*KPI 설정 전 고려 해봐야 한가지!


기본적으로 상품의 객단가가 낮다면 전환이 먼저 이루어지는 게 맞습니다. 이와 반대는 브랜딩이 먼저겠죠? 

비싸도 가치가 있다고 느끼면 구매를 하는 게 소비자입니다. 반대로 싸니까 한번 사볼까? 하는 생각도 가지고 있죠. 그렇기에 자신의 브랜드의 객단가와 소비자 입장에서 내 상품은 어떨지 먼저 생각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브랜딩이 먼저라면?


초반 투자 싸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크게 두 분류로 나누자면 상품성을 알아보기 위해 초반에 투자를 많이 하시기도 하고, 자본이 넘치는 대기업에서도 브랜딩에 관한 투자를 많이 하시죠.


도달과 노출이 주된 목적이라 주로 DA와 SNS, 영상을 활용한 광고를 많이 미디어 믹스 하여 운영합니다.  

그럼 SA나 바이럴은 안되는가 하면 그건 또 아니긴 합니다. 앞서 말한 매체에 비해 효율이 떨어질 뿐이죠.


검색 광고에서 키워드 상위 노출 하려면 엄청난 입찰가를 요구하게 됩니다.

입찰가가 4,000원이라 하면  3번만 클릭해도 만원이 넘어버리니 그리 효율이 좋진 못하죠. 

하루 예산이 낮다면 일정 금액이 금방 소진되어 광고가 꺼져 버려서 하루에 몇 번 뜨지도 못하고 내려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 소재를 쓰신다면 저는 구글을 추천 드리고, 브랜딩에서 같은 업종의 경쟁이 많아 치열하다면 모비온의 배너광고가 적합하다고 생각되네요.


*전환이 먼저라면?


광고를 하는 주된 이유는 '매출'이죠. 그렇기 때문에, 당장 매출이 급한 초기 창업자나 신규 브랜드의 경우 전환을 브랜딩보다 먼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CPC의 과금 방식의 광고운영을 추천 드리는데, 전환이 있기 전 유입을 먼저 끌어내기 위해 소구점을 잘 이용해서 후킹성 멘트나 소재를 잘 만들어내는 게 중요하죠.  또한, 소비자로 하여금 메리트를 느낄 수 있도록 할인이나 패키지 상품을 잘 꾸려서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듯 간단하게 브랜딩과 전환의 설정을 알려드렸는데 세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컨설팅을 한번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상담을 통해 문의 해주시길 바랍니다 :)


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