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광고 그냥 놔두면 손해봅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 마케터 박현지 입니다.
쇼핑광고는 파워링크와 다르게 키워드를 설정하는 게 아닌 상품명의 조합에 따라 노출이 됩니다.
그래서 소재만 등록해두고 따로 손을 쓰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어떻게 손을 대야 효율이 나올지도 모르겠고, 키워드를 등록할 수도 있는 게 아니니 쇼핑검색에서 효율이 나오지 않으면 답답하실 수 밖에 없죠. 이런 고민을 일정 덜어줄 수 있는 방법을 하나!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쇼핑검색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그건 바로 쇼핑검색을 파워링크처럼 키워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바로 위에 키워드 설정이 안된다고 했는데, 갑자기 키워드 관리를 하라고 하니 말이 되나 싶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능합니다! 쇼핑검색 내에서 광고그룹에 들어가 보시면 제외 키워드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하단에 제외 키워드 추가를 클릭하시면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가장 쇼핑검색으로 유입이 많이 되어있는지 노출과 클릭수 등 파워링크와 동일하게 나옵니다. 이제 키워드를 분석하고 상단에 가장 효율이 좋은 키워드를 확인해줘야 합니다. 고효율 키워드를 따로 빼서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새로운 광고 그룹을 하나 더 판 뒤 입찰가를 올려 쇼핑검색 상단에 올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곤 나머지 광고그룹에선 해당 키워드를 제외키워드로 설정하면 분리가 완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효율별 입찰가를 관리할 수 있어서 광고비 누수를 감소하며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겠죠!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부지런할 수록 쇼핑검색에서 효율을 볼 수 있는 거라 아마 지금 업무적으로 너무 바쁘시다면 손이 많이 가 혼자 하시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 관련 도움을 받고 싶으시거나 글에 관한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의 상담 신청을 통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