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마케팅 사이트- ep.아이디어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4.02
조회수 82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 마케터 박현지 입니다.




오늘은 마케팅을 하신다면 알면 도움 되는 사이트, 아이디어 편입니다! 


마케터는 늘 트랜드와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각하며 응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새로운 소재를 제작하거나, 다양한 시각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고 남다른 제안을 드릴 수 있어야 하니까요.


그렇기에, 레퍼런스 사이트를 많이 알아두는 것 만으로도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아이디어 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에 접속 해서 자료를 보시면 굉장히 재밌으실 겁니다.

전 보통 획기적인 기획을 보면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지?' 하며 호기심도 생기고 엔돌핀이 도는 기분이 들거든요!

글을 보시는 분들도 업무 적인 부담 없이 그냥 재미로라도 자주 챙겨보시면 좋으실 겁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사이트는 아시는 분들도 꽤 있으실 겁니다. 아시는 분들은 공감 하겠지만 

아무한테 알려주긴 싫은, 나만 알고 싶은... 그런 사이트들 입니다. 

그래도 제 글을 꾸준히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또 준비해 왔죠 :)




먼저, 대한민국광고대상 입니다. 마케터 분들이라면 이미 꽤 많이 알고 계신 광고 레퍼런스 사이트 입니다.

영상 광고, 캠페인 행사 등 다양한 수상작 아카이브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영상 광고에 대한, 전문적인 레퍼런스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꼭 필요한 사이트죠.

물론 영상 뿐만 아니라, 제안 PPT&보고서에 대한 레퍼런스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론, 제일기획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아이디어페스티벌. 

대학생들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운영하며 수상작들의 아카이브를 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시하고 목적과 내용을 설명하는 영상과 다양한 디지털 영상 콘텐츠의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습니다.

저희 마케터가 고민하는 바를 보다 젊은 감각으로 솔루션을 제공해주는데, 대학생의 공모전 자료 라곤 생각이 안 들 정도로 퀄리티가 높고

참신한 영상 소재로 도움이 많이 되는 사이트 중 하나 입니다.



전문적인 자료가 필요하다 하시면! 한국관광총연합회 광고정보센터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전문 리포트나, 논문을 볼 수 있는 사이트로, 저는 보통 제안서에 내용의 신뢰성을 다지기 위한 자료가 필요할 때 자주 들어가는 편 입니다. 

앞서 보여드린 사이트들과는 다르게 무게가 있습니다. 그만큼 확실한 자료만 있으니 참신함보단 분석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거나, 제안서나 분석 보고서의 관련 리포트의 자료가 필요하시다면 이곳에서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소개 드린 해당 사이트들을 보셔도 아마 마케팅을 혼자 생각하기엔 머리가 아프기도 하실 겁니다.

내가 생각한 마케팅 아이디어에 조력자가 필요하시거나, 살을 붙일 수 있는 컨실팅이 필요하시다면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방법을 아는

마케터인 저에게 아래의 상담 요청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



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