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그게 뭔데 자꾸 하라는 거야?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즈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행사에서 전화올 때마다 이 매체도 해야 한다~ 저 매체도 해야 한다~
이런 소리 많이 들으시지 않으셨나요?
그 중에서도 '구글애즈'는 꼭 한번씩 들어보셨을 텐데요.
구글은 아는데, 구글 애즈는 뭔지 전~혀 이해가 가지 않으셨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구글 애즈란?
구글애즈는 유추 가능하시다시피, 구글의 광고 플랫폼입니다.
구글 애즈를 통해서 구글 검색창, 구글 이메일, 유튜브 등에
우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GDN(Google Display Network)?
GDN은 구글 자체의 사이트 말고도 언론기사 사이트, 모바일 앱 등
전세계의 다른 웹사이트나 모바일 어플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구글 애즈 기능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인터넷 기사를 보다가 기사 중간에 뜨는 배너광고들!
못본 사람이 없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언론 사이트에 노출되는 배너는 GDN의 대표적 예시입니다.
이렇듯 GDN은 '구글의 배너 광고' 라고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애즈, 자꾸만 추천해주는 이유는?
구글 애즈 내에서는 네이버 매체와 달리 여러 기능이 있어
많이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1. 내가 원하는 타겟팅이 가능한 점!
광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타겟팅이라고 보는데요.
내가 원하지 않는 고객에게까지 노출 시키기엔
광고비가 아깝다는 생각이 절로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구글에서는 특정 키워드 타겟 가능,
성향 매칭 가능, 우리 웹사이트 방문자 및 타사 웹사이트 방문자 타겟 가능
등등 다양한 타겟팅 기능이 존재해서
내가 원하는 타겟에게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2. 세세한 목표에 따라 최적화를 이룰 수 있다는 점!
온라인 판매 / 오프라인 판매/ 브랜드 인지도 / 앱 홍보 / 전환수 극대화
등 광고에는 여러 목표가 있는데요.
각 목표에 따라서 세세한 광고 세팅이 가능할 뿐더러
구글만의 알고리즘을 활용해서 실적최대화까지 이룰 수 있습니다!
이런 큰 2가지 이유 때문에 저도 주로 광고주분들께
구글 애즈를 추천드리는데요.
특히나 브랜드 인지도가 낮거나 더 이상 광고 수익이 일정 수준 오르지 않을 때
활용하면 정말 좋은 매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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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간단히 구글애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구글 애즈를 활용해서 광고를 진행해보고 싶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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