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일푼으로 경쟁사 이기기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4.04
조회수 295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 마케터 박현지 입니다.
- *경쟁사를 이기기 어려우신가요 ?
- 초기 창업 단계에서 보통 일어나는 문제죠.
- 솔직하게 경쟁사 대비 예산이 낮고 브랜드 파워가 낮다면
- 마케팅에서 당장 큰 폭의 전환을 보기는 어렵습니다.
- 이럴 경우, 네이버 검색 광고는
- 키워드 1개만 1등을 만든 다는 생각으로 입찰가 경쟁을 노려야하고,
- Meta의 경우 주요 타겟에만 맞춰서 지면 노출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 이것의 요점은 세밀한 타겟팅으로 구매전환이 가장 높은 고객을 찾아서 노출을 시키는 것 입니다.
물론 한번에 딱 맞는 타겟팅을 찾기엔 어렵습니다.
그 과정에서 안될 수 있다는 시뮬레이션을 생각을 하고
지속적으로 맞는 타겟범위를 설정하려 노력 해야 합니다.
내 생각과 소비자의 생각은 다릅니다.
4~50대를 주 타겟으로 한 상품이 뜬금없이 20대에게 잘 팔릴 수 있고,
남성을 대상으로 한 상품이 주 타겟이 아닌 남자친구, 남편의 선물에게 선물을 찾는
여성들이 수요가 높아 여성이 주 타겟과 다르게 전환이 여성 타겟으로 바뀌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이렇듯 비즈니스에선 100%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예산을 넉넉히 잡아 타겟을 한번에 많이 돌리는 게 좋지만
그게 아니라면, 시간을 두고 세밀하게 타겟을 돌려야 합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저만의 영업 비밀이기도 하니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