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장 마케팅 필독 사항!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4.05
조회수 57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 마케터 박현지 입니다.




 '당근 마켓' 


아마 이 플랫폼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 


2015년에 시작한 당근은 온라인 중고거래 사기 문제에 대응하여 '지역 기반 직거래 서비스'로 

고객을 유입시켰습니다. '따뜻함'을 강조하여 거래 후기가 긍정적인

유저의 '매너 온도'를 높이며 이를 서비스의 방향으로 삼았습니다.

또한, 이웃 간의 무료 나눔이나 친절한 중고거래 사례를 

강조하여 따뜻한 문화를 형성하였으며 관련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죠.


2023년 리브랜딩 이후 지역 생활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친절한 이웃의 개념을 수식어로 활용해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사용하여 고객들에게 각인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한 성공적인 케이스 입니다.



이런 당근 마켓에서도 광고를 운영하고 있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실 이용자들은 주로 거주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거래가 이루어 지기에

지역 타겟팅에 이보다 이상적인 플랫폼은 없죠.

동네 주민이 잠재 고객인 업종은 주로 식당 같은 오프라인 매장이 되겠죠?


이에, 지역적 특성과 관심사를 고려해 개인화 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

세밀한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합니다.

당근 마켓을 이용해 광고를 집행한다면 지역 내 업체들에 비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죠.


당근 마켓은 타 플랫폼 보다 지역 마켓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당근 마켓을 통해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이고 실제 이용하고 있는 동네 주민분들과 긴밀한 

상호 관계를 연결하며 내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보는 건 어떨까요 ?-?


당근 마켓의 광고 운영 방식이 어떤지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할지

또는, 이외에도 가능한 지역 타겟팅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상담 신청을 통해

편히 문의 바랍니다  :)


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