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의류업종 B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6.26
조회수 381
안녕하세요 AMPM 박현지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B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남성의류
예산: 2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증대
주요 타겟: 2050 남성
운영 방향: 스마트 스토어 특성상 다른 매체 X, 네이버 쇼핑검색 주력 집행
1) 집행 전 문제점
- 낮은 객단가와 적은 제품 수
- 낮은 ROAS 효율
- 스마트 스토어 다매체 활용도 ↓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제품 품목 수 확장
잠깐 시즌성 상품을 구매하기엔 좋지만, 자주 찾는 '쇼핑몰' 로 역할을 하기엔 한계가 있음
다양한 코디 활용이 가능하게 좀 더 많은 상품을 추가하는 것을 제안
비용별, ROAS 효율별 광고 그룹 분석 및 관리
ROAS 효율이 좋은 그룹의 전환 키워드는 그룹을 따로 세팅하고
효율이 안 나오는 캠페인이나 그룹은 OFF나 지면,시간 세팅 및 노출명 변경
스마트스토어 활용 높이기위한 GFA 제안
GFA 카탈로그 광고를 제안하며 이탈된 고객의 재유입 유도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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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AMPM글로벌 1:1 분석전문 밀착형 박현지 마케터였습니다!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