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의류업종 E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남성 의류업종 E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안녕하세요 AMPM 박현지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E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남성의류
예산: 1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증대
주요 타겟: 2050 남성
운영 방향: 네이버 쇼핑검색 ,META 진행예정
1) 집행 전 문제점
- 검색광고 운영에 대한 지식 X, 기본 세팅 조차 이뤄지지않음
- 브랜드 인지도 활용 방안 미흡
- 높은 객단가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제품 특성별 분리 운영
카테고리로만 세팅된 상태, 직접 해당 제품이 필요해서 검색시 유입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검색 키워드 세팅
의류별 그룹 세팅 (EX. 청바지, 청치마, 티셔츠...)
브랜드 검색광고 제안
특정 매니아층이 존재하는 해당 브랜드는 인스타그램 5만 팔로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사의 검색량도 높은 편
해당 업체명을 검색했을 시 전혀 상관없는 콘텐츠 매체가 상위 노출되어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자 브랜드 검색광고 제안
지역 타겟팅, 리타겟팅의 명확한 타겟팅 전략
객단가가 타 의류에 비해 월등히 높은 편이므로, 청담/강남 등 구매율이 높을만한 지역 위주의 타겟팅과
해당 브랜드의 매니아층의 재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META 리타겟팅 위주의 세팅 제안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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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AMPM글로벌 1:1 분석전문 밀착형 박현지 마케터였습니다!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