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업종 'w'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7.17
조회수 315

창업업종 'w'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 사례


안녕하세요 AMPM 박현지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W'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창업업종


예산: 1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문의 건수 증대


주요 타겟: 2050 남녀


운영 방향: 네이버 쇼핑검색 




1) 집행 전 문제점


-  운영 키워드 5개 미만, 실질적인 파워링크 운영 X


- 확장소재 미운영


- 유입 홈페이지내 정보 전달력 ▽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자사에 맞는 특성 키워드 확대 운영


자사의  판매 제품서비스를 이용한 'ㅇㅇ업종 창업' , 'ㅇㅇ 창업' 등 업종 특성에 맞는 키워드를 등록하여 

높은 입찰가에 비해 전환이 낮은 메인 키워드의 경쟁을 피하고, 자사의 창업에 관심있을법한 잠재고객에게

키워드 광고 노출 > 4위권에 이내로 진입할 수 있는 키워드로만 운영
 

광고구좌를 넓힐 수 있는 확장소재 등록


즉각적인 아이캐칭이 가능하도록 파워링크 이미지와  DB 받기 유리한 전화번호, 서브링크 등으로 다양하게 확장소재를 등록


홈페이지 페이지 개선안 전달

유입시 너무 많은 양의 정보가 한 눈에 담겨져 있지 읺을뿐더러 랜딩이 제대로 되지 않는 사항을 확인하여 전달 드려

해당 사항의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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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AMPM글로벌 1:1 분석전문 밀착형 박현지 마케터였습니다!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