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전문 마케터의 온라인 광고 가이드!
오랜만에 게시글로 찾아뵙습니다 :)
이번 시리즈는 제가 주로 다루고 있는 업종들에 관해서
운영 전략 tip이나 적합한 매체에 관해 전달 드리려 해요.
먼저 온라인 광고에 가장 고민이 많으실 거 같은
건강 기능 식품 업종부터 생활 가전, 의류, 애완 용품 등
계속 시리즈를 이어나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건강기능식품의 POINT?
건기식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의 구매율이 월등히 높고,
필요성과 효능에 대한 바이럴이 중요하다 보니
다매체의 구좌 선점이 중요한 업종이죠.
그만큼 광고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데,
초반은 비용 대비 효율을 보기가 굉장히 어렵죠.
그 이유는 건기식의 업종 특성에 있습니다.
건기식은 눈으로 즉각적인 효능이 보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당히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건기식은 의약품이 아니고 만병통치약은 더더욱 아닙니다.
그렇기에 개개인간의 효능 편차가 큽니다.
먹다보니 좋은거 같다, 전과 후가 다르긴 한 거 같다는
애매한 리뷰가 많은 것도 그 이유죠.
이 점을 잘 파악하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군중 심리를 이용하는 게 필수적입니다.
정량적인 수치가 없기에 긍정적인 평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유명한 제품, 입소문난 제품은 신뢰도가 있기 마련입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영양제를 찾는 사람들에겐
이러한 바이럴이 가장 잘 통하는 마케팅 방법이죠.
건강기능식품 구매 전환을 위해선?
군중 심리를 이용해야 한다는 건 알겠지만 바이럴은 직접 전환을
일으키기엔 좋은 마케팅 방법은 아니기에, 바이럴만 진행하신다면
매출 전환에 큰 폭을 보진 못하실 겁니다.
바이럴은 기초 공사일 뿐, 매출 전환을 위해서는 다른 마케팅 방법이 필요합니다.
건기식의 또다른 특징이 뭔 줄 아시나요?
바로 재구매율이 높다는 것 입니다.
그렇기에 무조건 첫 구매를 잡는 게 우선입니다.
초기 단계는 광고비를 예산보다 높게 책정하여
투자를 하시는 게 좋고, 첫 구매를 위해 다양한 가격 프로모션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직접 체험을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격을 무조건 낮춘다고 해서 첫 구매가 용이해지는 건 아닙니다.
바이럴이 기초가 되어야 하고 잠재 고객에게 제품을 노출 시켜야 합니다.
건강 기능 식품은 여러 매체를 통해 비교 분석하여 구매하는
신중한 소비자 층이 많은 업종인 만큼, 한번 구매했을 시
충성 고객으로 확보되는 비중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검색광고, SNS, 네트워크 배너 등으로
다양하게 소비자들에게 보여 제품을 익숙하게 만들고
검색하며 알아볼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유도를 하기 위한 매체의 운영 tip은 2탄에서 말씀 드릴 예정이니
다음 글을 이어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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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저의글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