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전문 마케터의 온라인 광고 가이드! (2)
건강기능식품 업종 가이드 바로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
못 보신 분들을 위해 건기식 전문 마케터의 온라인 광고 가이드!
위 밑줄 친 글을 클릭하시면 이전 글로 이동할 수 있으니
먼저 보시고 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전 글에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자사 제품의 검색을
유도해야 한다고 마무리를 지었기에 어떤 방법으로
클릭률을 높이는지와 관련 운영 TIP들을 전달 드리겠습니다~
CTR을 높이는 소재 운영 TIP
우리
제품 좋아요 보단, 우리 제품을 어떤 의도로찾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이를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타겟과 니즈에 따라 다른 소재 전략을 집행해야 합니다.
건기식 특성상 통증이나 어떤 질환의 개선을 위해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들에겐 건기식이 의식주처럼 필수적일 수 있죠.
그렇기에 드라마틱한 효능을 소재로 소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에 관심도가 높은 만큼 구매율 또한 높은 소비자들이기에
이들을 정확히 가리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죠.
그러기 위해선 키워드 타겟팅이 필수적입니다.
관절통증, 피로회복, 혈행개선과 같은 효능을 바라고자 검색한 소비자를
타겟팅 하여 전략적인 소재 노출이 가능한 것이죠.
앞서 말한 사례와 반대로, 아마 대다수의 소비자는
단순히 필요성 만을 느끼고 있는 잠재 소비자들이 더 많을 것 입니다.
그렇기에 그들에게 노출할 소재는 다소 가벼운 스탠스를 취하는 게 좋습니다.
건기식에 대표적인 소구점 중 하나를 예시로 들자면,
‘맛’에 대한 소구를 빠트릴 순 없죠.
약간의 단맛이 있다면 복용에 거부감이 없어지며,
약에 대한 비린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더 잘 챙겨먹을 수 있게 되는 중요한 소구 포인트 중 하나 입니다.
그렇기에, 세팅시 관심사 타겟팅을 이용해
이것 정도는 내가 먹을 수 있겠다 손이 자주 가겠다
하는 정도의 소구를 잠재 소비자들에게 노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소비자 유형이 포함된 건기식읜 주 연령층은 3060세대 입니다.
전략적 미디어 믹스를 통해 활동 매체의 온라인의 점유율을 높여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재고해야 하죠.
브랜드 인지도를 통해 검색을 유도하기 위해선?
위 전략을 통해 소재를 구성하여 DA 매체를 운영해 노출을
극대화하고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들을 증가 시키고 있다면
빼먹지 말아야 할 방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반복노출효과를 이용하는 DA매체에 가장 적합한 운영 방법은 키워드 육성이죠.
예시를 들면 바로 납득이 가실텐데, 초록이와 분홍이 아시나요?
승무원 미스트, 연세빵과 같이 한 키워드로 자사의 제품을 기억하는
마케팅 방법을 말합니다.
자사의 USP를 담은 키워드의 경우 한번의 마케팅 투자로
사람들에게 오래 남아 기억될테니 DA 매체를 운영하신다면
꼭 필수로 가져가야 할 마케팅 방법이 됩니다 :)
오늘의 내용은 여기까지 마무리하려 합니다!
마지막 3탄은 건기식 검색광고 운영에 관해 전달 드릴게요 :)
건기식 업종 이외에도 더 추가적인 꿀팁을 알고 싶으시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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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저의글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