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잘 되고 있는건가? 고민 되신다면 주목!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7.30
조회수 210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성과 분석에 관해 흔히 오해하시는 부분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보통 검색광고가 처음이라 단순히 대시보드에서 보이는
노출수를 가지고 광고 성과에 대해 판별 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직접 운영 중인 100만원 이하의 집행액으로 운영 중이신
광고주의 계정의 사례를 들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
먼저 계정 이관 당시 ROAS 효율을 개선하고자 하셨고
KPI 달성과 품질지수를 관리하기 위해 노출지면의 성과를 분석하였고,
CTR과 ROAS를 고려하여 효율이 없는 지면은 OFF 하였습니다.
<노출지면 관리 전 노출수>

<노출지면 관리 후 노출수>

이렇게 노출지면을 관리한 후 노출 수가 약 2배정도 감소 하였지만,
클릭률은 1.55%> 2.22%로 증가하였습니다.
클릭수의 차이도 크게 나지 않구요. 하지만 노출 지면을 관리하기 전후를 비교 하지 않으시고,
대시보드상 바로 보이는 노출수를 가지고 성과의 효율 판별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십니다.
CPM(노출량)에 대한 성과를 개선하고 싶으시다면, 관련 사항대로 맞춰 진행도와드리겠지만
저희의 목표는 'ROAS 효율 개선' 이기에, 각 그룹당 의미 없는 노출을 막고 전환율이 높은 고객에게
정확한 소구와 소재로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그러기위해선 다차원 보고서를 통해 성과분석을 하여 레포트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전달 드리며 세팅을 변경해 나가며 최적화 시키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
분석과 세팅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 될 수 있지만 정확한 값에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히 내 광고의 성과가 좋은지? 아닌지에 대해선
마케터와 광고 레포트에 대한 인사이트 분석로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상담 신청을 통해 무료로 분석 도와드리니 부담 없이 문의 주시면 됩니다!
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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