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안될 쇼핑검색 운영 tip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7.31
조회수 20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 입니다.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온라인 광고 쇼핑검색광고 운영 팁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해요 :)


노출상품명 조합 하는 방법과 키워드 운영팁! 그리고 운영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가져왔으니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말씀 드릴 부분을 먼저 요약해서 전달 드리자면


노출상품명 조합방법

카테고리 일치 여부

소구별 광고그룹 분리

검색 조합 키워드

 

총 4가지 입니다!


쇼핑검색의 제품 노출은 키워드 등록이 아닌 노출상품명의 조합인 건 아시죠?

우선, 노출상품명이 카테고리와 맞는지 확인하고 해당 노출 되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해 네이버 쇼핑검색 진행 여부를 봐야합니다.


노출명의 설정은 경쟁사의 노출명 카피 하거나 데이터랩 인기 검색어 추출 후 알맞게 기재합니다.

그냥 다 붙이는 것보단 소구에 따른 다양한 키워드 확장이 좋죠.


 예를 들어, 파티션이면 사무실이나 독서실 같은 곳에서 많이 쓰죠,

파티션은 보통 공간분리를 위해 쓰는 제품이다 보니 소음 차단, 집중력 향상 등의 

소구가 존재하고 제품별로 특징이 또 나뉠 수 있으니 추가적으로 같이 등록해주시면 돼요.

이동이 편하다면 이동식, 접이식, 휴대용 이렇게요!


소구별로 그룹을 분리해야 소비자들이 내 제품에서 원하는 바가 뭔가 확인할 수 있고

제외 키워드 분리도 편하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이걸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던데,


키워드 놓는 순서 확인 띄어쓰거나 위치가 바뀌면 노출이 달라지는 검색어가 있습니다!

예시로, 오버핏 반팔과 반팔 오버핏은  같은 단어의 조합이지만 검색시 순위가 다르고

상품의 입점도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에 꼼꼼히 검색어를 확인해보고 등록을 해주시는 게 좋죠!

하지만 이렇게 쇼핑검색광고를 등록 하려 하면 꽤 많은 시간이 걸리실 거예요.


위 과정이 복잡하고 어렵다면 제가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상담 문의를 통해 친절히 답변 도와드리니 부담 없이 연락 주세요 :)


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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