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처음 하신다구요?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8.05
조회수 31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 입니다.


먼저 유튜브 광고를 집행하시려면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떻게 활용하는 게 좋은지

나에게 적합한 광고는 무엇인지 큰 틀을 잡아가는 게 좋겠죠!


오늘은 간략하게 유튜브 광고의 종류와 개인적으로 집행하면서 각 종류에 맞는 영상 형식을 말씀드리려 해요  :)


유튜브 광고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죠. 각각의 광고는 시청자에게 다른 방식으로 보여지고,

광고주는 목적에 맞춰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주요 유튜브 광고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건너뛸 수 있는 광고:

    • 시청자는 광고 시작 후 5초가 지나면 건너뛸 수 있고,
    • 광고주는 사용자가 광고를 30초 이상 보거나 끝까지 봤을 때 비용을 지불해요.
  1. 건너뛸 수 없는 광고:

    • 15초 이내의 짧은 광고로, 시청자는 건너뛸 수 없어요.
    • 광고가 끝까지 재생될 때 광고주는 비용을 지불하는 형식입니다!

  2. 범퍼 광고:

    • 6초 이내의 아주 짧은 광고로, 역시 건너뛸 수 없어요.
    • 짧은 시간에 강한 인상을 남기는 데 좋죠!

  3. 디스커버리 광고:

    • 유튜브 검색 결과, 관련 동영상 추천, 홈 피드 등에 나오는 광고예요.
    • 시청자가 광고 썸네일을 클릭할 때 비용이 청구돼요.

  4. 디스플레이 광고:

    • 동영상 오른쪽 상단이나 재생 목록 위에 표시되는 광고예요.
    • 유튜브 데스크톱 버전에서만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5. 오버레이 광고:

    • 동영상 하단에 반투명하게 나타나는 배너 광고예요.
    • 이것도 유튜브 데스크톱 버전에서만 볼 수 있어요.

    • 광고 게시판 (Masthead Ads):
    • 유튜브 홈페이지 상단에 하루 동안 노출되는 대형 배너 광고예요.
    •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고 싶을 때 사용돼요.
    • 해당 구좌는 굉장히 단가가 높기 때문에 브랜딩이 되어있는 업체 아니면
    •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진 않습니다!


    <최신인기게시글>

     

    예산이나인력이제한적인브랜드의문제해결법

    효율을올리는 SNS 타겟팅 Tip.

    배너광고모르면이것만보세요

    브랜딩과전환뭐부터해야할까?

    쇼핑광고그냥놔두면손해봅니다.

    상황별꼭필요한광고는?

    어느곳에서도무조건되는소재활용법

     

    <함께보면유용한시리즈모음>

     

    이거모르면 Meta 쓰신다고말하면안됩니다!

    이거모르면 Meta 쓰신다고말하면안됩니다!(2)

    이거모르면 Meta 쓰신다고말하면안됩니다!(3)

     

    글만알면마케팅할수있습니다검색광고

    글만알면마케팅할수있습니다검색광고(2)

    글만알면마케팅할수있습니다검색광고(3)

     

    나만알고싶은마케팅사이트- ep.아이디어

    나만알고싶은마케팅사이트- ep.후킹문구


    매출을올리는소비자패턴파악하기

    매출을올리는소비자패턴파악하기(2)


     

    오늘도저의글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