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처음 하신다구요?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8.05
조회수 31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 입니다.
먼저 유튜브 광고를 집행하시려면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떻게 활용하는 게 좋은지
나에게 적합한 광고는 무엇인지 큰 틀을 잡아가는 게 좋겠죠!
오늘은 간략하게 유튜브 광고의 종류와 개인적으로 집행하면서 각 종류에 맞는 영상 형식을 말씀드리려 해요 :)
유튜브 광고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죠. 각각의 광고는 시청자에게 다른 방식으로 보여지고,
광고주는 목적에 맞춰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주요 유튜브 광고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건너뛸 수 있는 광고:
- 시청자는 광고 시작 후 5초가 지나면 건너뛸 수 있고,
- 광고주는 사용자가 광고를 30초 이상 보거나 끝까지 봤을 때 비용을 지불해요.
건너뛸 수 없는 광고:
- 15초 이내의 짧은 광고로, 시청자는 건너뛸 수 없어요.
- 광고가 끝까지 재생될 때 광고주는 비용을 지불하는 형식입니다!
범퍼 광고:
- 6초 이내의 아주 짧은 광고로, 역시 건너뛸 수 없어요.
- 짧은 시간에 강한 인상을 남기는 데 좋죠!
디스커버리 광고:
- 유튜브 검색 결과, 관련 동영상 추천, 홈 피드 등에 나오는 광고예요.
- 시청자가 광고 썸네일을 클릭할 때 비용이 청구돼요.
디스플레이 광고:
- 동영상 오른쪽 상단이나 재생 목록 위에 표시되는 광고예요.
- 유튜브 데스크톱 버전에서만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버레이 광고:
- 동영상 하단에 반투명하게 나타나는 배너 광고예요.
- 이것도 유튜브 데스크톱 버전에서만 볼 수 있어요.
- 광고 게시판 (Masthead Ads):
- 유튜브 홈페이지 상단에 하루 동안 노출되는 대형 배너 광고예요.
-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고 싶을 때 사용돼요.
- 해당 구좌는 굉장히 단가가 높기 때문에 브랜딩이 되어있는 업체 아니면
-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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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저의글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