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업종 'V'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 사례
안녕하세요 AMPM 박현지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V'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생활용품
예산: 50만원 (네이버)
광고 KPI: 전환매출액 증가
주요 타겟: 2050 남녀
운영 방향: 네이버 쇼핑검색
1) 집행 전 문제점
- 같은 판매사의 경쟁력 심화: 브랜드 키워드의 단가도 높은 상황
- 리뷰나 가격 경쟁력 부분에서 뒤쳐지며 이탈률이 높음
- 유입 홈페이지내 정보 전달력 ▽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다양한 패널을 이용한 온사이트 마케팅 활용
상위 클릭률과 유입은 많지만 그만큼의 효율이 나지 않는 상황으로, 유입되었을 때 이탈을 막고자
다양한 상품의 카탈로그 패널, 주력상품의 단일 이미지와 리뷰를 보일 수 있는 패널을 활용.
추가적으로, 주말이나 시즌에 따라 주기적으로 하고 있는 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내용을 강조.
리뷰 체험단 제안
실질적으로 구매 고객은 상세페이지 보다 리뷰를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과정이 더 많기 때문에
해당 요소를 강조하고 보완하고자, 리뷰 체험단을 제안.
홈페이지 페이지 개선안 전달
상품의 판매율순 배치
리뷰나 구매수를 강조하는 블럭 추가 제안
비밀창고 > 구매할인을 강조할만한 문구로 변경 요청: 최저가 구매 비밀링크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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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AMPM글로벌 1:1 분석전문 밀착형 박현지 마케터였습니다!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