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업종 광고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제가 실제로 맡고 있는 병의원 업종의 광고의 성과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었는지 말씀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간략한 정보입니다.
- 업종 : 병의원 (피부과)
- 예산 : 500만원
- 매체 : META
- 광고 집행 기간 : 신규 업체 (집행 이력 X)
이전에 광고를 집행한 이력이 없는 업체였던 만큼
광고 세팅과 소재 제작은 물론, 광고 외적인 요소 하나하나를 함께 만들어갔습니다.
그럼 제가 광고를 집행하며 개선해나갔던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상세페이지 및 소재 제작
: 홈페이지가 제대로 구축되지 않은 상황에서 광고 집행을 하기 위해
간단한 광고용 랜딩 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이때, 랜딩 내에 상세페이지는 직접 제작을 하였고,
제가 보유한 동종 업계 레퍼런스를 최대한 활용하여 상세페이지와 광고 소재를 꾸몄습니다.
2. 판매 캠페인 / 잠재고객 캠페인 병행
: 판매 캠페인의 경우 DB의 질 자체는 좋을 수 있지만 DB수가 많이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신규 업체인 만큼 DB 수가 확보 되어야 하기 때문에
판매캠페인과 잠재고객 캠페인을 병행하며
두 캠페인의 광고적인 부분에서의 효율 체크와
유입된 DB가 실제 예약으로 이어지는지까지 확인하였습니다.
3. 수집된 DB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연동
: 잠재고객 캠페인 내 인스턴트 양식을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하게 되면
실시간으로 DB가 들어오기 때문에 연동을 해놓지 않을 경우 확인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피어라는 사이트를 활용하여 메타 내에 수집된 DB를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 연동하였고, 실시간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렇게 광고의 세팅부터 데이터 분석은 물론
광고 집행에 영향을 끼치는 외부 요인까지 컨트롤 하며 광고를 진행한 결과
현시점 기준 DB당 단가도 잠재고객캠페인의 경우 8천원-1만원대
판매 캠페인의 경우 2만원대로 경쟁사 대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병의원 업종의 경우 심의로 인해 광고에 제약이 많아 광고를 집행함에 있어
번거로움과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광고주님들께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제가 가진 레퍼런스를 최대한 활용하여 진행한다면
해소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더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저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