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어드밴티지+ vs 수동 캠페인, 차이점은? 효율은?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메타, 캠페인 설정하려고 보니까 어드밴티지+는 뭐고 수동 설정은 무엇인지 헷갈리시지 않나요?
둘 중 어떤 기능이 더 나은 건지, 어드밴티지+는 어떤 것인지 설명하려고 합니다!
캠페인을 돌리고자 하신다면, 어드밴티지+로 설정할 것인지 수동 설정을 할 것인지 선택 가능하게 됩니다.
이렇게 말입니다.
전환캠페인을 예시로 들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어드밴티지+ 캠페인 기능은 메타 내의 데이터를 활용해 캠페인 설정이 자동으로 적용되어, 메타 캠페인이 효율적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효율'과 '성과' 중심의 자동 캠페인 설정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노출 위치 및 타겟팅이 자동화되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겠죠?
수동은 말 그대로 모든 캠페인 설정을 직접 설정하는 것입니다.
타겟팅부터 노출위치, 콘텐츠 리사이징 등 직접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의 예시 처럼 수동 캠페인일지라도 각 단계별로 어드밴티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니, 역량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가장 큰 차이점을 짚어드리자면, 머신러닝 구조가 조금씩 다르다는 건데요.
일반 수동 캠페인의 경우 활용 데이터 값이 최근 7일 구매자 데이터를 활용하는 반면,
어드밴티지 플러스의 경우 구매하지 않더라도 장바구니를 담은 소비자들을 빠르게 찾아내는 기능이 있어, 모수가 훨씬 많아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도 많아지게 되는 거죠!
효율 측면에서 단기적으로 봤을 땐, 어드밴티지 플러스 기능도 수동 설정보다 우수한 성과를 낸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연령이나 성별 등 상세 타겟팅을 수동으로 설정을 못하기 때문에 자사 특성이나 오래된 데이터를 활용하지 못 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집행하고자 한다면, 수동 캠페인을 계속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죠!
만약, 메타 세팅이 어렵다거나 아직도 어드밴티지 플러스 캠페인을 잘 모르시겠다 하시면 문의주세요!
친절한 광고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메타 효율 전문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고관여 저관여 제품에 따라 나뉘는 매체 선택 방법!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메타 광고 시장 분석으로 시작하기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08&ae=ksymm
구글애즈 다들 모르는 나만 아는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812&ae=ksymm
뻔한 광고는 이제 그만, 당근 광고 왜 안하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81&ae=ksymm
소비자 구매 여정으로 초기 광고 방법 익히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22&ae=ksym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