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광고 전략 없이 집행하려고 하시나요?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10.30
조회수 10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 입니다.
마지막 4분기 광고를 제대로 된 전략 없이 집행하려고 하시나요?
그렇다면 올해의 가장 큰 기회를 놓칠지도 모릅니다.
연말 캠페인과 대규모 소비 시즌으로 이어지는 4분기는 굉장히 중요하니,
올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광고 전략을 소개 드리려 합니다.
[목표 설정과 예산 배분]
A. 명확한 목표 설정
브랜드 인지도, 리드 생성, 직접 판매 등 구체적인 목표 설정의 중요합니다.
4분기에 맞춰 CTR, 전환율, ROAS 등의 주요 성과지표(KPI)를 어떻게 조정할지 논의해야 하는데,
보통 4분기는 재고처리에 비중을 많이 두기에 목표는 ‘전환 최대화'가 될 것입니다.
시즌성 상품의 재고 처리를 위해 패키지나 할인 프로모션을 많이 집행하며 전환을 끌어올리는 형식으로
광고를 집행하게 된다면 훨씬 좋은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B. 전략적 예산 배분
블랙프라이데이, 연말, 할로윈이나 크리스마스 집행할 콘텐츠적인 이벤트가 많아
경쟁도가 높아집니다. 그러니 해당 기간은 경쟁사 타겟을 위주로 광고를 전략적으로
집행하여 광고비를 전략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플랫폼별 전략 ]
A.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 광고 유형: 캐러셀 광고, 동적 제품 광고, 동영상
광고를 추천합니다.
- 시즌 크리에이티브: 휴가철 테마의 시각 자료와 텍스트를 사용하고,
- "놓치지 말라"는 사람들의 손해 보는 것을 싫어하는 심리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타겟 세분화: 콜드 타겟팅에는 유사 타겟, 리타겟팅에는 맞춤 타겟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재고처리를 위한 할인 프로모션이나 패키징이 많기에 재구매 고객에게 매력적인 광고가 될 것입니다.
B. 구글 광고
- 검색 및 디스플레이 광고: 고의도 키워드 입찰과 “holiday gifts” 같은
시즌 키워드를 강조합니다.
- 스마트 쇼핑 캠페인: 구글의 AI로 구글 네트워크 전반에 최적화된 광고 배치를 합니다.
- - Google Merchant Center의 상품 피드와 연동해 최신 상품 정보가 반영됩니다.
- 자동 입찰, 타겟팅으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고, 적은 설정으로도 높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죠!
- 유튜브 광고: 스킵 가능한 인스트림 광고는 강력한 CTA로 넓은 고객에게 다가가는 데 좋습니다.
- 구글은 브랜딩 위주이기 때문에 스토리 텔링의 동영상 광고가 적합합니다.
C. 네이버
- 브랜드 검색 광고: 쇼핑 시즌 동안 브랜드 존재감을 높이는 데 추천합니다!
- DA 매체로 유입된 소비자들을 끌어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
- 쇼핑 광고: 구매 의도가 높은 특정 제품을 홍보하기에 효과적입니다.
- 콘텐츠 SEO와 블로그 마케팅: 유익하고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을 유도하시는 게 필요합니다.
- 연말 시즌은 콘텐츠의 활용도가 높아 다양한 전략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가능하니
- 관련해서 컨설팅 받고자하시면 아래의 상담 신청 남겨주시면 빠른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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