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2팀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구글애널리틱스4에대해알아보겠습니다.
광고매체대시보드상에서광고운영최적화를위해
다양한데이터를대시보드상에서보여줍니다
노출, 클릭, 장바구니, 구매등등의데이터를확인할수있죠.
하지만이것만으로는뭔가부족하다고느껴질때가있습니다
고객이어디에서왔는지,
어떤상품에서제일오래머물렀는지,
장바구니에담았는데구매하지않은이유가뭔지,
이런고객행동데이터를디테일하게파악할수있는도구가
바로구글애널리틱스입니다.
그중에서제가GA4를통해가장관심있게보는데이터는이탈률인데요
이탈률은참여세션에해당하지않는세션의비율입니다
이게무슨소리인지설명하려면참여세션이뭔지아셔야합니다.
참여세션은다음중하나이상을충족하는세션입니다.
-10초이상지속됨
-주요이벤트가있음
-화면똔느페이지조회수가2회이상임
참여율은참여세션의비율이고,이탈률은 참여하지않은세션의비율입니다
쉽게말하면사용자가웹사이트에유입이됐는데10초이내로홈페이지에서
아무상호작용없이나갈시, 이탈세션으로집계가되는것입니다.
이탈율은주로페이지로딩시간이길거나,
사이트에방문한목적과내용이다르거나,
페이지의가독성이나쁘거나할때높아집니다.
하지만무조건이탈율이높다고나쁜것도아닌데요,
사용자가유입즉시원하는정보를찾게되면이탈율이높아질수있습니다.
참여율과 이탈율을 확인하려면 보고서에 직접 측정항목으로 선택하여 설정해야합니다.
이렇게 구글애널리틱스는 보고서 맞춤설정을 통해 원하는 데이터를 추적하고
자사 웹사이트에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관련하여더궁금하신점이있으시다면
하단연락처로편하게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