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불라 세팅 그렇게 하시면 안돼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 입니다.
오늘은 타불라 네이티브 광고(이미지) 최적화 세팅에 관한 내용을 들고 와봤습니다 :)
네트워크 DA 매체인 타불라는 네이티브한 광고 지면을 활용하여, 정보 전달에 굉장히 적합한 매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금융, 건기식, 가발이나 탈모 등의 업종의 활용도가 높은 매체입니다.
그런 타불라의 최적화 세팅 방법! 직접 본사를 통해 들은 내용을 한번에 정리하여 전달 드리니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
<기본 최적화 세팅툴>
ⓐ 캠페인 목표 설정
각 랜딩 URL 특성과 목표하고자 하는 KPI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ex) EC업종이라면 보통 온라 인 구매를 목표로 많이 잡습니다만
만일 기본 랜딩이 블로그 포스팅이고, 포스팅 내에서 공식몰 URL을 기재하여
해당 글로 자사몰 랜딩 후 구매까지 일어나길 바란다면 웹사이트 행동을 함께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해당 캠페인 목적은 스크롤 행동이나 랜딩 페이지내 시간을 많이 소요한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노출하며,
온라 인 구매의 경우, 이름 그대로의 구매 이력이 많은 오디언스에게 노출됩니다.
ⓑ 타겟 및 세부 세팅
캠페인 타겟팅의 경우, 대한민국은 필수입니다. 아님 불필요한 해외 노출이 일어나게 됩니다.
디바이스 별로 분리하여 각 캠페인 세팅하는 것을 추천 드리며, 세부 타겟팅의 경우 문맥과 잠재 고객이 있는데
둘은 교집합 관계라 둘 중 하나만 세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각 타겟팅은 합집합이라 문맥 타겟팅을 하나만 세팅한다고 치면
문맥 카테고리, 토픽 세그먼트는 다 포함하는 타겟이라 다 해도 좋습니다.
잠재고객의 경우 관심사 타겟, 오디언스 등 200개까지 가능하며 마켓 플레이스 오디언스 아래의
and는 교집합 타겟팅 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 예산 및 최적화 방법
캠페인당 적정 일예산은 최적화 기간 동안 만이라도 2~3주간 일예산 20~30만원을 권장 드립니다.
(하지만 적정 일예산을 맞추지 않더라도, 광고 운영은 가능합니다.
다만, 제한적인 학습러닝과 제한적인 전환 효율을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최적화와 a/b 테스팅이 있는데 최적화는 성과 기반 노출 이며,
타불라 특성상 기존 소재에서 신규 소재를 넣어도 잘 안 돌아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a/b 테스팅을 활용하면 해당 문제 없이 잘 운영할 수 있습니다.
스펜드 가드의 경우 저는 제외하는 편인데, 그 이유는 타불라는 매체별로 페이뷰 성과가 다 다릅니다.
성과가 좋아졌을 때 많이 못 나갈 수 있어서 해당 기능을 제외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소재
URL 1개 x 썸네일 2~3개 x 헤드라 인 2~3개 = 최소 4개~9개 소재 조합이 가장 적합하며,
세팅시 가장 중요한 문구는 헤드라 인에 권장 드립니다.
소재 등록 후, 검수시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로 소재 검토가 완료됩니다.
소재 검수가 느리진 않지만, 업종마다 소재 검토를 좀 빡빡하게 하기 때문에 미리 시간을 두고 설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최근 건기식, 병의원 업종의 소재 등록 기준이 엄격해졌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상 세팅 최적화에 관한 내용을 간략히 전달 드렸는데, 이외에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타불라 매체에 관한 효율이 나오지 않아 고민이시라면 아래의 상담 요청을 통해 문의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상 AMPM글로벌 박현지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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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저의글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