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에서 소재 다음으로 중요한건?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5.02.04
조회수 16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 입니다.
메타에서 성과를 보려면 가장 중요한건 '소재'라는건 다들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DA 매체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특성상 소재가 가장 중요한데, 그만큼 성과에 영향력이 높은건 '타겟팅'이라고 생각합니다.
메타의 강력한 데이터 기반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여 전환율을 높이고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타겟 세팅을 활용하게 되면
더 높은 광고 성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먼저 메타 타겟팅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할 것 같아 해당 내용 정리하여 전달드립니다 :)
메타 광고에서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타겟팅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오디언스 타겟팅
- 인구통계: 연령, 성별, 거주 지역, 언어
- 관심사: 특정 관심사(예: 피트니스, 테크, 여행)
- 행동 데이터: 구매 행동, 기기 사용, 앱 활동
ⓑ 맞춤 타겟팅
픽셀값을 활용해 아래의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웹사이트 방문자: 홈페이지 유입 및 특정 페이지 방문자를 타겟팅
- 앱 사용자: 특정 행동(예: 앱 다운로드, 인앱 구매)한 사용자 대상 광고
- 고객 리스트: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업로드하여 기존 고객을 타겟팅
- 참여한 사용자: Facebook/Instagram에서 콘텐츠(게시물, 동영상, 광고)를 본 사람
ⓒ 유사 타겟팅
기존 고객과 유사한 특성을 가진 새로운 잠재 고객을 찾는 기능입니다.
- 맞춤 타겟을 기반으로 1~10% 유사도 범위 설정 가능하며,
- 기존 고객 데이터가 많을수록 유사 타겟의 정확도가 높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설명드린 타겟팅들을 어떻게 믹스하느냐에 따라 효율에 영향을 미치며,
초반 테스트 과정에서 예산 폭을 늘려 최적화 된 타겟을 찾고, 이후 타겟팅 범위를
세밀하게 조정하여 ROAS폭을 늘리는 형식으로 진행하는 방향이 좋습니다.
TIP. 메타 타겟팅 최적화 전략
1) 다양한 타겟팅 조합 테스트
- 오디언스 타겟팅 + 맞춤 타겟팅을 결합해 A/B 테스트 진행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타겟팅 세팅입니다.
- 예시로 "25~35세 여성 + 최근 30일 이내 웹사이트 방문자" 등이 있겠죠.
- 이렇게 조합을 다양하게 하면 굉장히 많은 테스트값을 볼 수 있습니다.
2) 광고 소재(크리에이티브) 맞춤화
- 맞춤 타겟은 기존 고객에게는 브랜드 친숙도를 고려한 광고를 세팅하고
- 유사 타겟의 경우, 브랜드를 처음 접하는 고객이 대부분일 수 있기에
- 브랜드 인지도와 관련된 이미지를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3) 픽셀 및 이벤트 데이터 활용
- Facebook 픽셀을 설치해 방문자 행동 분석 및 리타겟팅 진행하여
- "Add to Cart" > "Initiate Checkout" > "Purchase" 단계별 최적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광고 캠페인 목표별 최적화
- 캠페인 목표마다도 성과가 다르기 때문에, 잠재고객내 인스턴트 vs. 웹사이트 전환 등
- 목표에 따라 타겟팅 방식 차별화하는 방식도 권장드립니다.
이렇게 운영을 해도 메타 효율이 나오지 않아 고민이시라면 아래의 상담 요청을 통해 문의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상 AMPM글로벌 박현지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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