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믹스로 광고 인생 편해지자 !

작성자 안수연
작성일 2025.06.30
조회수 48

제목을 입력하세요 (4).png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5팀 안수연AE입니다.
광고주님들, 왜 어떤 광고는 기억에 남고 어떤 광고는 스쳐 지나갈까요?
답은 "미디어믹스"에 있습니다.
하나의 채널보다 여러 미디어에 노출 되었을 때 가장 기억에 남겠죠?
지금부터 미디어믹스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미디어믹스란 ?

미디어믹스는 여러 광고매체를 목적에 맞게 조합하여 성과를 극대화 하는 전략입니다.
하나의 캠페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다른 여러 미디어 채널을 조합해 사용하는 것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신제품을 알릴 때 TV CF로 대중적 인지도를 확보하고,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로 젊은 타겟층에 깊게 파고드는 방식이 있겠죠 !



왜 미디어 믹스가 필요할까 ?

요즘 소비자들의 트렌드는 브랜드를 클릭하기 전에 검색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올려놓은 후기로 따져봅니다.
하나의 광고만 보고 구매하지 않는다는 거죠.
아래는 미디어 믹스를 진행했을 때의 얻는 이익입니다.




1. 타겟 확장 - 매체별 이용층과 소비 패턴이 달라서 하나의 매체만 쓰면 놓치는 타겟이 많습니다.

2. 메세지 반복 · 강화 - 서로 다른 채널에서 같은 메세지를 반복적으로 노출해 브랜드 인식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효율 최적화 - 특정 매체에서만 광고하면 비용 대비 효과가 떨어질 수 있는데 조합하게 되면 ROI(투자대비이익)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리스크 분산 - 한 채널의 성과가 기대만큼 나오지 않아도 다른 채널에서 보완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미디어 믹스를 활용한 예시를 보겠습니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3).png




사전 인지도 - 런칭 (바이럴) - 구매 전환 - 장기 브랜딩


순으로 될 수 있겠죠 ?




미디어믹스의 구성 요소 



1. 전통 매체 (EX. TV, 잡지, 옥외광고) - 대중적 도달력, 신뢰도 향상

2. 디지털 매체 (EX. 검색광고, 배너,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티브 광고) - 타겟팅, 성과 측정 가능 

3. SNS (EX. 인스타, 페이스북, 틱톡, 트위터) - 바이럴, 소비자 참여 유도 가능

4.  영상 플랫폼 (EX. 유튜브, OTT광고) - 몰입감 높은 영상 콘텐츠 제작

5. 인플루언서 (EX. 유튜버, 인스타 셀럽, 틱톡커) - 공감과 신뢰 기반 콘텐츠

6. 자체 채널 (EX.브랜드 블로그, 홈페이지, 앱) - 장기적 브랜드 관리


이 구성 요소들로 목적 · 예산 · 타겟 · 메세지에 따라 조합을 다르게 하여 미디어믹스를 진행하여야 가장 효과적입니다 !








미디어믹스에서 주의해야할 점은 채널은 많아도 전략은 하나여야 합니다.
한 번의 노출은 잊혀질 수 있지만, 여러 번의 만남은 기억되듯이
고객의 여정에 닿는 미디어믹스, 지금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








이 외에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 주세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서명.png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opotato@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안수연 마케터
TEL. 02-6049-4603
E-mail. opotato@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