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세분화" (이)란?

박인수 마케터
2024-04-12
조회수 : 73
댓글 0
고객 세분화는 특정 기준이나 특성에 따라 기업의 목표 시장을 별개의 그룹 또는 세그먼트로 나누는 마케팅 전략으로 정의됩니다.
고객 세분화의 목표는 다양한 고객 그룹의 다양한 요구와 선호도를 더 잘 이해하고 이를 충족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세그먼트에 맞게 제품, 서비스 및 마케팅 활동을 맞춤화함으로써 기업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매출을 늘리며 전반적인 마케팅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
0
박인수 마케터의 마케터 용어 설명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