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입 DB업종 온라인 마케팅 전략!

서원빈 마케터
2025-04-18
조회수 : 751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가입 업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시장 조사
최근 인터넷 가입 관련 시장 조사에 따르면,
아래의 내용은 소비자들이 인터넷 가입 업체를 선택하고 변경할 때 고려하는 사안들입니다.
(1) 사은품 혜택 - 40%
(2) 요금/약정 조건 - 25%
(3) 인터넷 속도 - 15%
(4) 결합 할인 - 10%
(5) 고객 서비스 -10%
소비자들은 사은품 혜택 조건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마케팅전략을 세울 때 사은품 혜택 부분을 소구점으로 활용해야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타겟별 특징
시장 조사 이후, 타겟별 특징을 확인해야 세밀한 타겟팅 및 타겟팅에 따른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타겟 | 특징 |
신혼부부/독립세대 | 새집에 입주하여 첫 인터넷 설치 |
자취생/원룸 거주자 | 단기 약정(저렴한 요금 선호) |
가족 단위/중장년층 | IPTV, 인터넷, 휴대폰 결합 선호 |
소상공인/자영업자 | 매장용 설치, 고정 IP 필요 |
기존 고객 | 약정 만료 후 현금 사은품 및 혜택이 있다면 업체 변경 선호 |
위의 내용과 같이 타겟들을 구분하여 각 타겟별 특징에 맞는 소구점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3) 타겟별 세분화에 따른 맞춤 전략
코어 타겟 | 신혼부부/독립세대 | 자취생/원룸거주자 | 가족단위/중장년층 | 소상공인/자영업자 | 기존 소비층 |
소재전략(강조) | 첫 인터넷 설치시 혜택 | 단기 약정 혜택 (저렴한 요금) | TV,인터넷, 휴대폰 결합시 추가 혜택 | 매장용 설치 관련 사은품 및 혜택 | 약정 종료 후 연장시 혜택 |
오늘은 인터넷 가입 업종의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업종마다 시장분석 및 타겟별 세분화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
댓글
0
서원빈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