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지수, 그래서 왜 중요한건가요?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컨설팅 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네이버 품질지수, 왜 중요할까요?
검색광고에서 품질지수는 광고의 성과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광고주분들이 꼭 알아야 할 이유, 지금
확인하세요!
품질지수란?
“내 광고가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얼마나 잘 맞는가?’
네이버는 이 점을 수치로 평가해 품질지수로 보여줍니다.
- 광고 노출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데 사용합니다.
- 입찰가와 함께 광고 순위를 좌우합니다.
- 클릭률, 키워드-소재-사이트의 연관성 등을 종합해 평가합니다.
-
품질지수 막대의 개수는 내 광고의 전반적인 품질 상태를 나타냅니다.
품질지수 막대 1~2개: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좋지 않음
품질지수 막대 3~5개: 다른 광고와 같은 보통의 품질
품질지수 막대 6~7개: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높음
품질 지수가 높은 광고는?
1. 더 높은 위치에 노출됩니다.
-
동일한 입찰가라면,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가 더 상단에 노출됩니다.
2. 광고 효과가 커집니다.
-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클릭당 비용이 낮아집니다.
-
네이버는 신뢰도 높은 광고에 더
많은 혜택을 주기 때문에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선정합니다.
선정방법
- 클릭률
- 키워드-소재의 관련성
- 키워드-사이트의 관련성
- 확장검색에서는 위 요소 외에도 예상 클릭률, 검색어와 소재/사이트의 관련성 등 더 다양한 요소가 독립적으로 산정됩니다.
품질지수를 높이려면?
1.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
키워드를 검색한 이유를 파악해, 관련성 높은 광고 문구와 랜딩페이지를 구성해야 합니다.
2.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하기
-
검색 의도를 충족시켜주는
광고일수록 점수가 높아집니다.
더 좋은 노출, 더 낮은 광고비를 원하신다면
지금 바로 내 광고의 품질지수를 점검해보세요!
지금까지 네이버 품질지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AMPM 글로벌 표연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