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관점 바꾸기

작성자 김사랑
작성일 2025.04.24
조회수 9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김사랑 AE 입니다. 


오늘은 내 회사 브랜딩의 첫 시작 마인드 세팅 도와 드리고자 합니다. 



서론


하루에도 수십 통식 전화 문자가 와선 광고 마케팅 제안은 받는데 


네이버 검색 광고 정말 필요한가?

헛된 시간과 예산만 낭비하고 끝나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생각들이 드시는 것 당연합니다. 여러분은 공급처 이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제품, 서비스, 시스템, 교육 등 을 공급하는 입장이기에 


저희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저희의 회사를 바라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점 변경이죠! 



본론


두 가지 예시 상황으로 진행 해보겠습니다.


제품을 파는 스토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라는 검색 창구에 들어온 이상 그들 모두는 잠재적 소비자가 됩니다. 


우리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든 없든 / 우리 제품을 알고 있든 없든 / 제품 구매, 제품 정보 등의 목적이 아닌

다른 목적의 소비자들이든 

우리 브랜드/ 브랜드 광고 는 그들의 눈에 띄어야 합니다. 


왜??? 


어떻게든 인지도를 높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관심을 가지고 있으면 클릭하겠죠?


관심이 없으면 관심을 가지게 만들 수 있겠죠?


우리 제품을 알고 있으면 내가 아는 이 브랜드가 여기에도 뜨네?

>> 역시 나는 좋은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만족도 상승)


우리 제품을 알고 있지 않으면 제품의 존재 여부를 알릴 수 있겠죠? 


제품 구매, 제품 정보 습득 등의 목적이 없었지만

효과적인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목적을 만들어 줄 수도 있을 겁니다. 



다른 한 예시는 DB 유입을 원하는 서비스 업체 라고 가정해 봅시다. 


위와 똑같이 서비스 업체 또한 같은 부류의 또 다른 경쟁사는 차고 넘칩니다. 


우리는 그들보다 우위를 점해야 소비자들에게 선택 받을 수 있는 겁니다. 


사실 홈페이지를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희가 놓치는 것은 홈페이지를 들어가기 전의 상황에 대한 경우의 수들 또한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소비자는 이 업체가 어떤 업체인지 궁금하기도 전에 다른 여러 업체에도 눈이 가기 마련입니다. 


그 시선을 끌어줄 수 있는 것이 바로 각종 네이버 광고들이며


소비자의 유입을 증대 시키는 결정적인 요소가 바로 광고 라는 것입니다. 



결론


저번 글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것은 업체의 인지도/ 신뢰성/ 경제성/ 효율성  입니다.


쉽게 포괄적으론 소비자의 니즈 입니다. 


그들의 니즈는 단순히 어떠한 제품? 서비스? 기관? 


물론 중요하죠


하지만 그 전에 소비자들이 고려하는 니즈가 따로 있다. 


인지도/ 신뢰성/ 경제성/ 효율성  이것들을 채워 줄 수  있는 방법은 뭐다? 


광고다 !!!!!!!!!!!!!






자, 이렇게 오늘은 내 회사의 성공을 위한 첫 번째 마인드 세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 


설명 드리는 시간 가져봤습니다. 


고민은 성공만 늦출 뿐입니다. 


나의 제품이 좋을 수록 / 나의 서비스가 좋을 수록 / 우리 교육이 더 좋을 수록 / 내 아이템이 좋을 수록 


광고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오늘 글 보시고 관점을 바꿔서 성공하는 길 걸으시길 바랍니다. 



성공한 사업가가 되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02-6049-1181 /  kor377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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