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효율적인 운영의 비밀 1편)

작성자 최강식
작성일 2025.04.24
조회수 89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최강식 AE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 운영 방법 TIP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1. 키워드 연관성 확인 및 대체어 설정

    세팅시 검색어 연관성을 고려하여 광고그룹과 키워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때, 검색어의 의미가 비슷한 대체어를 설정해 광고 노출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크림이라는 키워드에 노출하고 싶다면

    단순하게 선크림이라는 키워드만 운영하는것이 아닌

    선크림 추천, 선크림 후기, 선크림 성분 등 카테고리를 분리하여

    의미가 비슷한 대체어를 설정해 소비자들이 실제 검색하는 키워드에 노출될 수 있도록

    확률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2.타겟팅 설정:

    광고 대상 타겟팅을 정확하게 설정하여 광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성별, 연령, 관심사 등을 고려하여 타겟팅 설정을 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 오프라인 매장이 있을 때

    굳이 부산, 충남까지 노출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그럴 때 지역타겟을 설정하여 불필요한 지출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3. 랜딩 페이지 최적화

    검색어와 광고 내용에 일치하는 랜딩 페이지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이탈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에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정보와 구매, 문의 등의 기능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선크림을 검색한 소비자의 경우 선크림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이기 때문에

    설정된 랜딩페이지가 선크림 페이지로 바로 랜딩 되는 게 좋습니다.



    만약 랜딩 페이지가 홈페이지 메인으로 들어가고 선크림을 소비자가 찾아야 한다면

    구매 여정이 길어지게 되어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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