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네이버 광고였네 1편
작성자 김사랑
작성일 2025.05.07
조회수 83
그러네 이거도 네이버 광고네 1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김사랑입니다.
네이버 광고 종류 몇 가지인지 다들 아시나요?
오늘은 네이버 광고를 전부 다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으니 집중!
검색 광고 편
1) 사이트검색광고 (파워링크)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플랫폼
특징
- 확장성 높은 기본형 검색 광고
- 키워드 검색 시 직관적 노출
노출지면 - PC/모바일
-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 네이버 서비스 영역 / 외부 페이지
과금방식
CPC
2) 쇼핑검색광고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플랫폼
특징
- 쇼핑 특화 검색 광고
- 소재와 키워드 자동 매칭
노출지면 - PC/모바일
-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 쇼핑검색/ 네이버 이미지검색/ 네이버 상품 추천 영역/ 네이버 서비스 영역/ 외부 페이지
과금방식
CPC
3) 콘텐트검색광고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플랫폼
특징
- 정보 제공형 검색광고
- 사전 선별된 키워드 활용
노출지면 - PC/모바일
- 네이버 통합검색 스마트블록 영역 / 네이버 서비스 영역 / 외부 페이지
과금방식
CPC
4) 브랜드검색광고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플랫폼
특징
- 강력한 브랜딩 효과
- 브랜드 키워드 검색결과 단독 노출
- 앰배서더형은 연관 인물형 검색 결과에 노출
노출지면 - PC/모바일
-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상단
- 과금방식
- 상품 유형, 구매 키워드의 최근 30일 조회수에 따라 산정되는 기간제 계약 방식
- 5) 신제품검색광고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플랫폼
특징
- 신규 출시 상품 / 서비스에 효과적
- 일반 명사 키워드 검색결과 상단 노출
노출지면 - 모바일
- 네이버 통합검색결과 상단
과금방식
주 단위 입찰 방식
6) 플레이스광고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플랫폼
특징
- 네이티브 형태의 지역 정보 광고
- 지역 키워드와 가게 정보 자동 매칭
노출지면 - PC/모바일
-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 / 지도웹 / 지도앱 / 파트너 매체
과금방식
CPC
7) 지역소상공인광고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플랫폼
특징
- 지역 기반 배너 광고
- 내 가게 주변 고객에게 노출
노출지면 - PC/모바일
- 네이버 뉴스 / 블로그 / 우리동네 판(모바일) 등 콘텐츠 서비스
과금방식
유효 노출 당 0.5원 고정 과금 방식 (하루 최대 3만회 노출 가능)
8) 서칭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플랫폼
특징
- 검색어와 연관된 브랜딩 콘텐츠 노출
- 일 주일간 1개 브랜드 독점 노출
노출지면 - PC
-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우상단
과금방식
주 단위 입찰 방식
검색광고만 해도 종류가 8가지네요
광고가 다양한 만큼 다양하게 활요할 수 있고 각 광고들의 장점을 잘 파악해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도록
제가 최선을 다해서 돕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편] 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