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은 그냥 뿌리는 거다. 로 알고 계시는 분?

작성자 김민하
작성일 2025.02.19
조회수 20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하입니다~!



바이럴 마케팅.. 비싸기만 하고 인식이 안 좋아서 효과 안 좋은 거 아니야..?


라고 생각이 든다고 바이럴, 아예 포기하실 건가요?

저렴한 단가로 영구적인 홍보가 가능한 이 바이럴 마케팅, 효과적으로 활용해는 것이 어떠실까요?


우선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는 체험단, 기자단,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이 있습니다.




1. 기자단


브랜드가 제공하는 포스팅 가이드와 사진을 제공 받아서 포스팅 하는 방법입니다. 일 방문자 수에 따라 원고료만 지급하고, 상품을 제공하진 않습니다. 기자단을 활용하면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유리합니다. 제품에 대한 내용을 전문적으로 담고 있기 때문에 정확하고 객관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체험단


기자단과 다르게 상품을 제공 받는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상세한 가이드가 따로 있진 않지만 직접 사용해본 후기가 담겨있기 때문에 사실적이겠죠? 방문자 수와 블로거 영향력에 따라 원고료가 책정됩니다. 보통 객단가가 낮은 업종 제품들을 추천 드립니다. 


3. 인플루언서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유명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그 들 SNS의 소개하면 팔로워들이 관심을 가지며 효과적인 마케팅이 될 수 있습니다. 꼭! 유명하고 팔로워가 많은 계약가 비싼 인플루언서가 아니더라도 효과 좋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장점>


1. 낮은 비용 대비 높은 효과

: 초기 광고 제작 및 배포 시를 제외하면 소비자들의 자발적 확산이 이뤄지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2. 브랜드 인지도 증가

: 유머, 감동, 공감 등의 감정을 일으켜 기억에 남는 소재로 브랜드를 인지 시키기 유리합니다.


3. 신뢰성 강화

: 소비자들끼리 자발적으로 공유하기 때문에 기존 광고 방식 보다 진정성 있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4. 지속성

: 콘텐츠가 한 번 확산 되고 나면 새로운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도달할 기회가 생깁니다.


5. 다양한 매체 활용 가능

: SNS,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산 시킬 수 있습니다.



글 시작 처음에 말씀 드렸듯이 바이럴 마케팅 여러 장점 중 영구적으로 남아있다. 는 장점을 기억하세요!



이 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저 김민하 마케터에게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AMPM최우수 마케터에게 상담받기
02-6049-4245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