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SNS 광고 이젠 메타가 필수 광고입니다.
기존의 단일 광고가 아닌 미디어 믹스가 필요한 상황에서 SNS 광고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가세요!
특징
1.충동 전환 유도: 자극적인 소재를 활용해 즉각적인 구매 전환 가능
2.낮은 진입장벽: 검수 과정이 상대적으로 덜 까다롭다.
3.명확한 타겟팅: 대부분 여성 중심의 명확한 타겟 설정 가능
4.비주얼 중심: 이미지, 동영상 등 시각적 요소가 핵심
META 플랫폼(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형식
1.단일 이미지: 집중도 높은 메시지 전달
2.슬라이드: 여러 제품 또는 설명 전달에 유리
3.동영상: 브랜드 이미지 및 상세 설명 가능
머신러닝 기반 광고
특징
1.대량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율 학습 및 최적화
2.신경망과 딥러닝 기술 활용
3.TEST 기간 최소 2주 필요
주의 사항
1.초기 학습 비용 존재 → 예산이 적은 광고주에게는 비추천
2.점진적인 타겟팅 정교화 필요
캠페인 세팅
1.트래픽: 유입률 중심 광고
2.전환: 구매/가입 등 전환 중심 광고
오디언스 타겟팅
1.사용자 그룹 특성에 맞춘 광고 세팅
2.리타겟팅 가능: 사이트 방문자 등 재접속 유도
활용가능한 도구
광고 라이브러리
1.시장 조사: 인기 광고 트렌드 분석
2.콘텐츠 벤치마킹: 이미지, 카피, 포맷 등 창고
3.경쟁사 광고 분석: 전략, 콘셉트 파악
⇒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픽셀
1.사이트 방문자 행동 분석
2.광고 성과 최적화
3.광고 차단으로 인한 데이터 유실 방지
4.이벤트 정확도 향상
5.실시간 데이터 전송으로 정확한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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