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종이 쇼핑검색광고를 '잘' 활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SA 광고 중 쇼핑검색광고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기본적인 사항으로 네이버 SA 광고는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로 나뉘게 되는데요, 사실 이커머스 업종의 경우 대부분의 전환은 '쇼핑검색'에서 일어나는 편입니다.
소비자가 검색 후 구매까지 이어지는 퍼널 속에서 가장 중심에 해당하는 부분이 쇼핑검색광고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광고주님들이 가장 많이 신경 쓰시는 매출액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 쇼핑검색광고를 어떻게 셋팅해야 가장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1. 키워드 발굴
키워드는 쇼핑검색의 시작이자 끝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람들한테 노출되는 상품은 많고, 소재 이미지도 다 비슷비슷한 와중에 유일하게 차별점을 줄 수 있는 부분이니 당연히 중요할 수밖에 없겠죠?
우리 제품의 장점을 명확하게 담은 키워드 구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노출시키는 게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간단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 상품 : 반팔티
· 특징 : 시원함, 안 비침, 그래피티, 다양한 색상
이 상품을 쇼핑검색광고로 판매하려고 할 때, 저 특징에 해당하는 부분이 바로 저희가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가 됩니다.
간단하게 조합하면 '안 비치는 시원한 다양한 색상 그래피티 반팔티'가 될 수 있겠죠.
네이버는 저 키워드를 통해 사람들에게 노출을 시키기 때문에, 저런 식으로 설정을 해두면 안 비치는 반팔티, 그래피티 반팔티, 시원한 반팔티 등 어떻게 검색을 해도 해당 상품이 보이게 됩니다.
키워드 설정이 왜 쇼핑검색광고의 핵심인지 이해가 되셨을까요?
저희는 여기서 상품의 각 키워드 별로 경쟁도를 파악한 후 가장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쓸 수 있게 셋팅을 하는데, 아무래도 이 부분이 광고주님들께서 가장 어려워하시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혹시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아래 명함의 번호를 통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