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터들은 어떻게 일하고 있을까요?

작성자 한영빈
작성일 2025.04.25
조회수 9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3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AMPM글로벌의 퍼포먼스 본부에서
매 월 진행되는 본부활동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저희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본부는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
광고 효율을 높이는 데 집중합니다.

끊임없이 A/B 테스트를 진행하고,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성과를 면밀히 추적해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내는 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저희 본부활동으로는 광고의 성과개선,
그리고 최적의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매월 본부원들이 모두 모여,

각자 계정을 가지고 어떻게 개선할지 또는 어떻게 좋은 결과를 도출할지
,
또는 어떤 방식으로 성공사례를 만들었는지 토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번 4월에 진행한 본부활동 내용을 요약해서 전달드리겠습니다.


3가지 업종입니다.

각자 업종에 대해 어떤 피드백을 받았는지 또는 어떤 방법으로 성과를 개선했는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뷰티 업종


 

위 업종은 네이버 SA, GFA 위주로 광고를 집행하였고,
예산은 약 280만원으로 기본 객단가가 높은 제품이라는 특징이 있는데요.


 

성과개선을 위해 제외 키워드등록을 통한 자사명 및 일반 키워드 분리를 진행하며
품질지수 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
,
또한 GFA 매체 확장을 제안하며 카탈로그 광고로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진행하여 광고비는 절약하되, ROAS227% 에서 903%까지 증가하였으며,

전환매출액이 657만원에서 개선 후 2,000만원 가량으로 증가된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담당 마케터분께서 질문을 주셨는데요

<질문>
Q.1 제품이 비싼데 어떻게 유입시켜야할까요?

<답변>

A1. 유명인플루언서 협찬등 바이럴을 진행해서 비싼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야할 것 같다.


라고 답변을 받았네요
!

 

2. 건강기능식품 업종



 

두 번째 업종은 건강기능식품 업종이었습니다.

위 업종은 메타광고만 진행하였고, 트래픽 캠페인에 집중된 운영으로 저조한 전환수와 높은 전환당 비용, 불분명한 캠페인 목적 설정으로 캠페인별 효율 파악이 어려운 상황이었던 특징이 있습니다.
예산은 기존 200만원으로 집행되었는데요.


KPI가 전환 및 ROAS 증대인 만큼,
판매 캠페인에 집중하는 캠페인을 운영하였으며,
제품 별 타깃 발굴에 집중, 고효율 소재 발굴을 위한 소재 확보에 집중해서 개선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 문제점 개선을 통한 CPC 절감, CTR증가, ROAS증대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담당 마케터분께서 질문을 주셨는데요

<질문>

Q2. 현재 메타 상 소재는, 부모님 타깃으로 모델 이미지도 고연령층으로 사용 중인데
혹시 유사 업종에서 고효율 소재가 있었는지 자문을 구하고싶다
.


<
답변>

A2. 부모님이 직접 구매하기 보다는, 해당 제품은 자녀들이 선물용으로,
또는 수험생이 있는 4050세대 부모들이 주로 소비.
따라서 이 뇌영양제가 필요할 것 같은 사람들에게 소구할 수 있는 포인트로 소재 기획이 필요해보인다.
실제로 공시생/수험생이라는 워딩과 이미지 소재에서 유사업종 전환이 잘 나왔음

라고 답변 받았습니다.

 

3.애완동물 용품 업종

마지막 업종은 애완동물 용품 업종이었습니다.


위 업종은 기존에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통한 컨텐츠 광고만 진행하였고,
네이버 SA광고를 집행하게 되었습니다.

예산은 300만원으로 진행되며 2040세대 남녀가 타겟 대상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성과 개선을 위해 메인 키워드에서 전환이 나지 않아 제외 검색어 등록을 하였고,

추가 홍보 문구 및 상품 부가정보 등록 확장소재의 사용으로 클릭율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추가적인 키워드 발굴작업을 통한 성과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렇게 광고를 집행하여 ROAS 기존 138% 에서 300%까지 달성, CTR 0.4%에서 1.1%달성, 노출 지면 순위를 1페이지로 끌어올리는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이제 담당 마케터분께서 질문을 주셨는데요


<질문>

Q1. 광고 시작 후 쇼핑검색 로직이 꽤 떨어졌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조언을 구하고 싶다.

<답변>

A1. 광고 시작하면 유입이 늘어나면서 노출 및 클릭수가 높아진다.
그에 반해, 전환 수는 떨어지니 네이버 로직에서 효율 낮은 상품으로 인식하여 내려갈 수도 있다 참고해서 집행.


라고 답변 받았네요!


이렇게 오늘은 다양한 업종의 사례들을 예로,

저희 AMPM글로벌 퍼포먼스 본부 팀원들이 매월 단순히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넘어,

광고주분들의 비즈니스 성장으로 이끄는 파트너가 되는 것을 목표로 정진하고 있음을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해당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AMPM글로벌은 언제나 광고주분들의 성과를 개선하고,
그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있어,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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