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노출지면 총정리

작성자 윤지원
작성일 2025.05.08
조회수 5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아마 네이버 GFA는 많이 알고 계실 텐데 노출 지면이 어떤 것이 있는지 잘 모르고 계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GFA 노출 지면 총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GFA 광고 게재 위치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나뉘게 됩니다.




위의 지면에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 상품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배너형과 네이티브 이미지 배너형,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형, 컬렉션형이 있습니다




 이 4가지의 광고 상품이 위의 지면에 노출이 되는 것이고지면마다 배너 모양은 조금씩 상이합니다.





1. 스마트채널

노출지면: 모바일, 메인, 밴드 APP, 스노우/B612/EPIK/Foodie/SODA/VITA APP, 웹툰 APP 





2. 피드


<네이버 이미지 피드형>

노출 지면: 모바일 홈, 메인, 카페, 블로그, MY플레이스, 밴드 APP


<컬렉션형>

노출지면: 모바일 , 카페, 밴드 APP 피드





3. 네이버 메인

모바일 DA 노출지면: 모바일 메인


네이티브 이미지 배너 노출지면: 모바일 메인



PC 네이비트 이미지 배너 노출지면: PC 메인





4. 쇼핑


<쇼핑소식광고>

노출지면: 모바일 네이버 메인, 네이버 통합, 쇼핑



노출지면 : PC 네이버 메인, 쇼핑





5. 커뮤니케이션애드


노출지면: 모바일 카페





6. 인스트림


노출지면: 모바일 네이버 TV, 스포츠


노출지면: PC 네이버 TV, 스포츠, 치지직





이렇게 네이버 GFA 노출지면에 대해 정리를 해봤는데, 광고를 진행하고자 하는 광고주님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지면을 보고 우리 브랜드는 어떤 위치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효과적일지 고민해보시고 광고를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액은 경우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저에게  문의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row_98@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