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노출지면 총정리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아마 네이버 GFA는 많이 알고 계실 텐데 노출 지면이 어떤 것이 있는지 잘 모르고 계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GFA 노출 지면 총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GFA 광고 게재 위치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나뉘게 됩니다.

위의 지면에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 상품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배너형과 네이티브 이미지 배너형,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형, 컬렉션형이 있습니다.
1. 스마트채널
노출지면: 모바일, 메인, 밴드 APP, 스노우/B612/EPIK/Foodie/SODA/VITA APP, 웹툰
APP
노출 지면: 모바일 홈, 메인, 카페, 블로그, MY플레이스, 밴드 APP
<컬렉션형>
노출지면: 모바일 홈, 카페, 밴드 APP 피드
3. 네이버 메인
모바일 DA 노출지면: 모바일 메인
네이티브 이미지 배너 노출지면: 모바일 메인
PC 네이비트 이미지 배너 노출지면: PC 메인
4. 쇼핑
<쇼핑소식광고>
노출지면: 모바일 네이버 메인, 네이버 통합, 쇼핑
노출지면 : PC 네이버 메인, 쇼핑
5. 커뮤니케이션애드
노출지면: 모바일 카페
6. 인스트림
노출지면: 모바일 네이버 TV, 스포츠
노출지면: PC 네이버 TV, 스포츠, 치지직
이렇게 네이버 GFA 노출지면에 대해 정리를 해봤는데, 광고를 진행하고자 하는 광고주님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지면을 보고 우리 브랜드는 어떤 위치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효과적일지 고민해보시고 광고를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액은 경우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저에게 문의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