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일 마케팅 트렌드와 온라인 광고 전략 !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점점 날이 더워지면서 시원한 수박이나 상큼한 오렌지와 같은 과일이 생각 나는 날씨인데요 !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 건네는 신선한 제철과일의 선물은 상대방의 지친심신에 활력과
감동을 선사하는 최고의 선택이 될수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과일을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을 세팅한다면
전환율 상승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국내 과일 시장 현황
근 4년간의 과일의 소비 트렌드에 대하여 분석해보았을때 가격은 계속해서 상승 추세 이지만 소비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맛과 품질에 있는데요. 최근 ‘탕후루’나 ‘과일 빙수’ 와 같이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가 유행하기 시작하며 다양한 과일 소비 방법이 주목받으면서 과일 소비량도 증가하는 추세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과일 트렌드 관련 온라인 정보량은 2020년 149만 건에서 2022년 294만 건으로 2배가량 증가했으며,
국산 과일의 생산과 소비가 온라인 시장에서 활발해지면서 트렌드도 매년 변화하고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2. 연령층에 따른 과일 소비 트렌드 분석
관심사: 다이어트, 간편식, SNS 인증, 비주얼, 건강식품
- 소비 성향: 편의성: (컵과일,
진공포장, 소포장)
- SNS 공유욕구 자극 비주얼 예쁜 과일 or 이색적인 과일
-
* 40~50대 (중장년층) : 안전하고 신선함 위주의 타겟팅 *
소비 성향: 프리미엄 제품 선호: 유기농, 산지 직송
- 실속형 대용량 구매: 아이들
간식 & 가족용
- 전통/믿을 수 있는 제품 신뢰: 포장보다 내용물 중심
* 60대 이상 (실버층) *
관심사: 건강, 관절/혈당 관리, 고혈압, 전통 과일
소비 성향: 건강 기능 중심: 블루베리, 아로니아, 배, 사과
등
- 온라인 구매보다는 오프라인 or 가족 추천에 의존
3. 업종 광고세팅 매체추천
콘텐츠 공급자 수는 계속 증가 중 이므로 과일 관련 브랜드 마케팅, 제품 차별화 전략이 필수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1. 네이버 검색광고
국내 검색 엔진 시장에서 인지도 가장 높은 Sa광고매체 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쇼핑’과도 연동이 되어 있는, 구매력이 높은 소비자 층이 모여 있는 매체입니다.
특히, 3040여성의 구매 파워가 가장 높은 만큼, 과일 판매 업종에서는 필수적으로 진행하셔야 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는 크게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광고가 있습니다.
주요 제품 및 키워드 특성에 맞는 광고를 선정하여 진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매체 특성 상, 의도가 있어 키워드를 검색하여 유입되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경쟁도가 비교적 낮은 키워드를 미리 다수 선점하여, 더욱 고가치 유저들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과일’, ‘과일바구니’ 등의 메인 키워드 또한 중요하지만,
‘여름 과일추천’. ‘과일 바구니 추천’, ‘프리미엄 과일 바구니’. ‘상견례 과일 바구니’ 등의
구매 의도가 명확하게 드러나는 키워드를 먼저 선점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구글 광고
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사용 되는 검색엔진중 하나인데요.
의외로 네이버에도 검색하는 소비자들도 있지만
실사용 후기나 실제실물을 확인하고 싶은 소비자들도 있어
‘유튜브’라는 매체 속에서 검색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키워드를 잘 선점하셔서 DA 광고나, 바이럴
마케팅과 접목시킨다면
잠재적 고객이나 관심 고객들의 접속률을 높일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 여름 과일추천. 선물용
과일추천. 혈당조절 과일추천
다음으로는 DA광고로
넘어가서
20-30대를 타겟팅 한다고 했을 때
' 다이어트간식' 이나 '사무실 간식' '결혼식 답례품' 등으로 타겟팅하여
메타를 통한 DA 영업도 진행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와 같이 카드뉴스 형식으로 진행하거나 DA이미지 제작을 통해
‘후킹메세지’ 를 넣어 소구문구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카드뉴스 형식으로 진행하거나 DA이미지 제작을 통해
‘후킹메세지’ 를 넣어 소구문구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 ! 평일 3시이전 주문시 당일배송
! 여름철 간식으로 사무실에 돌렸는데 다들 너무 좋아하셨어요
! 6월한정 ! 25% 할인판매중
아니면 판매중인 과일을 활용한 레시피등을 da 영상매체로 제작하여
릴스 형식으로 제작하여 소구되는 문구를
Ex) ‘요아정 ? 노노 이제는00으로 홈아정 !’ ‘살빠지는 아사이볼 레시피’등으로
문구를 선정한다면 20-30대의 유입률이 증가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거와 같이 제품에 대한 타겟팅을 세분화하고 광고 세팅을 진행한다면
더욱 더 상승되는 매출량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추가적으로 이러한 과일 관련 업종 내용으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 편하게 전화 및 이메일 주신다면 기존의 광고진단 및 컨설팅까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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