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프로그램 업종 B사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김휘원
작성일 2025.07.09
조회수 3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퍼포먼스 1본부 1팀, 김휘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담당하고 있는 B사의 파워링크 광고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B사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B2B 기반 DB 업종이며, 초보자들에겐 어려운 포인트를 AI가 대신 해주는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B사는 신규 브랜드로서, 원하시는 포인트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1. 파워링크 광고 운영 후 효율 파악 (5월~6월 말까지 / 100만원)


2. 이후 본격적으로 예산을 증액, 키워드 확장 (700~1000만원)


3. 8월 말까지 홈페이지 회원가입 500건 달성 (KPI)



현재는 2번 목표를 진행 중에 있으며, 1번 목표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1번 목표의 결과는 이전의 데이터와 비교해 다음과 같습니다.



[이관 전]


CPC : 6,278원


클릭 수 : 293


CTR : 0.73%


총비용 : 약 1,850,000원



[이관 후]


CPC : 2,472원


클릭 수 : 381


CTR : 1.13%


총비용 : 약 900,000원



> 문제점


- 메인 키워드의 단가가 너무 높아, 상위노출을 노리면 클릭 몇 번에 광고가 꺼짐


- 서브/세부 키워드 사용 제한적, 로그 분석 X



> 개선점


- 경쟁사 키워드 조사를 통해 서브, 세부 키워드 추가


- B2B 업종의 특성 상 신뢰도가 중요, 반드시 상위 노출을 하지 않아도 충분한 클릭 발생


- 프리미엄 로그 분석 (진행 중)



> 이후 내용


- 현재 예산을 월 100에서 700 이상으로 확장


- 디맨드젠을 통해 정보 제공형 쇼츠도 병행


- DB단가를 확인해보고 KPI 조정

마케터자격이수

매출 상승을 위한 PLAYLIST

김휘원 AE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row_98@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